액센츄어,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여성 경제인 위한 각종 행사 개최

뉴스 제공
액센츄어 코리아
2005-03-07 11:43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경영 컨설팅 및 테크놀러지 서비스 아웃소싱 기업 액센츄어 (NYSE:ACN)는 오늘 국제 여성의 날을 기념하여 세계 20개 주요 도시에서 여성 경제인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지원 행사를 개최한다.

액센츄어가 국제여성의 날 기념사업에 참여하는 목적은 현재 여성들이 직장 안팎에서 직면하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회사의 노력을 소개하는 범세계적인 토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전세계의 액센츄어 직원들과 고객, 그리고 주요 기업인들과 학계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이게 될 것이며, 여성들을 고용하여 그들이 계속 근무하면서 발전하도록 지원하고 있는 회사의 한결 같은 의지를 입증하게 될 것이다.

액센츄어는 리더쉽 발전 세미나, 자기개발 워크숍, 직원 한가족 만들기 행사 등을 포함한 이번 국제 여성의 날 기념 행사에 2,000명 이상의 직원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번 행사는 6개 대륙에서 동시에 열리게 될 것이다. –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미국의 8개 도시, 아르헨티나, 호주, 브라질, 캐나다, 독일, 인도, 아일랜드, 이탈리아, 일본, 스페인, 남아프리카공화국, 영국 등 지역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 밖에 한국을 포함한 액센츄어 사무소가 있는 몇몇 지역에서도 이 날을 기념하는 소규모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국제여성의 날 행사에는 많은 고위 경영진이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조 포핸드 회장과 최고 운영책임자 (COO)인 스티브 롤리더는 인도 방갈로르에서 열리는 네트워크의 효과적인 구축과 직장/개인생활 간의 균형 관리에 관한 워크숍을 포함한 각종 행사에 참여하게 될 것이다. 또 액센츄어의 최고 리더쉽 책임자인 질 라이더와 최고 다양화 책임자인 케드릭 앳킨스는 런던 행사에 참가하게 될 것이다. 액센츄어는 이곳에서 기업 임원들과 학계 인사들을 대상으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전체적으로 볼 때 이날 행사에는 액센츄어의 거의 모든 경영진 리더쉽팀을 망라하는 10여명의 임원들이 참가하는 셈이다.

이와 함께 액센츄어는 회사의 전세계 여성 임직원들이 제작한 것을 포함한 그들에 관한 프로그램을 인터넷 채널을 통하여 방송할 예정이다. 이 웹캐스트는 11개 시간대에 걸쳐 30시간 동안 방송되며 모든 액센츄어 직원들은 인트라넷을 통하여 이를 수신할 수 있다.

이번 행사와 관련, 빌 그린 액센츄어 최고경영자는 “액센츄어는 48개국에 걸쳐 10만 명 이상의 직원을 가진 세계적 기업으로서 여성들에 대하여 깊은 책임의식을 갖고 있으며 이번과 같이 중요한 각종 행사를 마련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액센츄어의 성공적 발전에 있어서 여성 직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는 인식아래 그들의 업무성과를 높이 평가하고 진작시키며 극대화 함으로써 채용을 확대하고 이직을 최소화하면서 발전할 수 있도록 사기를 북돋을 것” 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액센츄어 서울사무소는 8일 신라호텔에서 국제여성의 날 기념 웹캐스트 시청 및 토론회를 포함한 소규모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액센츄어 서울사무소의 최초 여성 파트너 겸 서울사무소 국제 여성의 날 행사 주관자인 이지은 전무는 “액센츄어는 국제 여성의 날을 계기로 여직원들이 서로의 경험 및 회사의 방향을 공유하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서로에게 도움이 되고,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액센츄어 코리아 개요
액센츄어(www.accenture.com)는 글로벌 경영 컨설팅, 기술 서비스, 아웃소싱 기업으로 120여 개 국가에서 25만 7천여 명의 직원이 고객사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액센츄어는 모든 산업과 비즈니스 기능에 걸친 풍부한 경험, 종합적인 역량, 세계 최고 기업들에 대한 심층 연구를 바탕으로 고객사가 최고의 성과를 내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고객과 협업합니다. 액센츄어는 2012년 8월 31일 종료된 회계연도를 기준으로 279억 달러의 순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accenture.com/korea

연락처

강유선 017-203-27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