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68%, 열대야 증후군에 시달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자사회원인 직장인 1,167명을 대상으로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로 인해 열대야 증후군을 겪고 있습니까?”라는 설문을 진행한 결과, 67.8%가 ‘예’라고 응답했다.
겪고 있은 증상은(복수응답) ‘피로감’(52.7%)이 1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짜증 증가’(49.7%), ‘무기력증’(46.1%), ‘집중력 저하’(41.3%), ‘불면증’(39.2%), ‘식욕감퇴’(26.4%), ‘두통’(24.9%) 등이 있었다.
열대야 현상은 직장생활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열대야 증후군이 직장생활에 지장을 주는지 묻는 질문에 무려 87.9%가 ‘예’라고 답했으며, 그 종류로는(복수응답) ‘집중력 하락’(75%)을 첫 번째로 꼽았다.
이어 ‘근무 중 졸음’(62.4%), ‘업무 성과 감소’(22%), ‘업무 실수 증가’(19.7%), ‘지각’(12.8%), ‘동료와 트러블’(10.4%), ‘야근 등 초과근무 증가’(9.4%) 등의 순이었다.
열대야 증후군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은 61.6%가 하고 있었다.
이들이 한 노력으로는(복수응답) ‘창문을 열어놓고 잔다’ (41.7%)가 가장 많았으며, ‘잠자기 전 미온수로 샤워한다’(38%)가 뒤를 이었다. 이 밖에도 ‘수시로 씻는다’(35.1%), ‘냉방기를 틀고 잔다’(29.4%), ‘가벼운 운동을 한다’(22.2%),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만든다’(20.7%), ‘일찍 잠자리에 든다’(18.7%), ‘보양식, 피로회복제를 먹는다’(13.8%) 등의 의견이 있었다.
사람인HR 개요
사람인HR은 '국민에게 사랑 받고, 신망 받는 착한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차별화된 다양한 취업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크루팅 전문 기업이다. 주력사업인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은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대한민국 윤리경영 대상, 일자리창출 대통령 표창 수상,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구인구직사이트분야 4년 연속 1위 등을 기록했다. 또한 헤드헌팅, 인재파견, 취업지원 사업 각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높은 브랜드 파워를 보이고 있다. 2012년 2월 업계 최초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며, 대한민국 리크루팅 허브로서 그 성장성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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