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라파즈석고보드 제5회 지게차 안전운전 경진대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오는 19일 지게차 운전의 달인들이 여수에 모인다.

세계건축자재 1위 기업인 라파즈 그룹의 석고보드 한국법인인 한국라파즈석고보드(대표이사 올리비에 길뤼)는 오는 7월 19일에 전남 여수공장(전남 여수시 낙포동 소재)에서 제5회 지게차 안전운전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게차 안전경진대회는 라파즈 그룹 전세계 70여개 사업장에서 매년 지게차를 운전하는 산업근로자들의 안전의식을 고양시키기 위해 실시하는 안전행사로, 이번 경진대회에는 ‘볼링 코스’, ‘지그재그코스’ 등 다양한 ‘펀(Fun)’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의 1,2,3위는 오는 9월5일 중국 상해에서 열리는 아시아 본선에 진출하는 자격을 얻게 된다.

라파즈 코리아는 “지난 6월 한 달 동안 업계 최초로 임직원, 직원, 가족, 협력업체, 지역주민, 고객 등이 참여하는 ‘라파즈 안전의 달Lafarge Safety Month’ 행사를 진행해왔다” 며 “지게차 안전경진대회는 그 대미를 장식하는 행사”라고 말했다.

지게차안전운전 경진대회의 참가자들은 ‘정식코스’와 ‘펀 코스’를 통해 기량을 겨루게 된다.

이 중 펀코스인 ‘지게차로 볼링하기’와 ‘지게차로 지그재그 장애물 통과하기’가 관심을 모으는데, 특히 ‘볼링경기’의 경우 미니 볼링장을 현장에 만들어 지게차로 볼링게임을 시연할 예정이다.

한국라파즈석고보드의 올리비에 길뤼 사장은 “이번 지게차 안전운전 경진대회는 산업근로자들의 안전의식을 제고함과 동시에 지게차 달인들이 경합할 수 있는 게임요소를 첨부한 재미있는 행사”며 “라파즈 코리아가 지난 6월 한 달 동안 진행해왔던 안전의 달 행사를 좋은 의미를 다시 한번 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2007년 ‘제4차 지게차경진대회’에서 한국 대표로 선발돼 태국 아시아본선에 진출한 참가자들은 단체경기에서는 3위, 개인경기 코스 부문 중 Novelty Course에서 3위(유병관-울산공장 협력업체)를 차지하는 성과를 올린 바 있다.

연락처

라파즈 코리아(라파즈한라시멘트/한국라파즈석고보드) 커뮤니케이션센터 박세진 과장 02.6902.3022 010.552.8319 이메일 보내기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PR대행사) 장동기 대리 02.511.6229 010.2489.657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