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32%, 복장 제한 있어”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자사회원 중 직장인 1,549명을 대상으로 “현재 근무 중인 회사에 복장과 관련한 규정이나 제한이 있습니까?”라는 설문을 진행한 결과, 31.5%가 ‘있다’라고 응답했다.
기업형태별로 살펴보면, ‘대기업’이 54.7%로 가장 많이 시행하고 있었다. 다음으로 ‘외국계기업’(38.4%), ‘중소기업’(27.9%), ‘공기업’(24.4%), ‘벤처기업’(16.8%) 순이었다.
여름철 복장 제한이 업무에 방해가 되는지를 묻는 질문에는 65.4%가 ‘그렇다’라고 답했다.
하지만 재직 중인 회사에서 쿨비즈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는 응답은 19.3%에 그쳐, 많은 직장인들이 여름철 복장 제한으로 불편을 느끼고 있는 것에 비해 쿨비즈 캠페인을 시행하는 기업은 많지 않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쿨비즈 캠페인 시행에 대해서는 ‘매우 만족한다’ 40.8%, ‘만족하는 편이다’ 34.1%로 74.9%가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되었다. 이어 ‘보통이다’(23.4%), ‘불만이다’(1.3%), ‘매우 불만이다’(0.3%)의 순이었다.
만족하는 이유는 ‘격식을 차릴 필요가 없어서’와 ‘업무 능률이 높아져서’가 각각 21.9%로 가장 많았다. 이밖에 ‘정장 차림이 갑갑해서’(20.5%), ‘체감 온도가 낮아져서’(13%), ‘편한 차림이 유행이라서’(9.8%), ‘에너지가 절약되어서’(4%) 등의 의견이 있었다.
사람인HR 개요
사람인HR은 '국민에게 사랑 받고, 신망 받는 착한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차별화된 다양한 취업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크루팅 전문 기업이다. 주력사업인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은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대한민국 윤리경영 대상, 일자리창출 대통령 표창 수상,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구인구직사이트분야 4년 연속 1위 등을 기록했다. 또한 헤드헌팅, 인재파견, 취업지원 사업 각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높은 브랜드 파워를 보이고 있다. 2012년 2월 업계 최초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며, 대한민국 리크루팅 허브로서 그 성장성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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