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억 달러 US CP 프로그램 설정 완료
지난 4월 1일 20억 달러 유로CP프로그램 설정에 이어 이번에 US CP 프로그램 설정을 완료함에 따라 KB국민은행은 전세계 CP시장에서 다양한 투자자들로부터 경쟁력 있는 금리로 단기 외화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기반을 완비하게 되었다.
한편 KB국민은행의 이번 US CP 프로그램에 대하여 Moody’s와 S&P는 모두 각사의 단기 신용등급 중 최상위 등급인 P-1 및 A-1을 각각 부여하였다.
KB국민은행 자금부 양동호 부장은 “최근 어려운 외화차입 환경에서 국내은행들에게 새로운 단기 외화조달 수단으로 그 유용성이 커지고 있는 유로CP시장에 이어 미국 현지의 보험사, 증권사, 자산운용사 등의 투자자로부터 직접 외화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길을 확보함에 따라 향후 보다 안정적인 단기 외화자금 조달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였다.
KB국민은행의 이번 US CP 프로그램은 본점은 물론 뉴욕지점에서도 발행할 수 있는구조로 설정되었으며 Goldman Sachs가 주간사 및 딜러로 참여하였으며 그 외 Bank of America, Citigroup, JP Morgan Securities, Merill Lynch, Wachovia Securities 등 5개 증권회사가 딜러로 선정되었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국민은행 자금부 차중렬 팀장 2073 - 8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