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우호협력 사절단 ’138명 중국 파견

서울--(뉴스와이어)--한·중 우호협력을 증진하기 위한 청소년 대표단 138명이 중국정부 초청으로 오는 7월 22일부터 7월 31일까지 9박10일 일정으로 중국을 방문하게 된다.

한국과 중국은 1993년부터 양국 청소년교류를 시작하여 왔으며, 양국 교류의 확대필요성에 따라 2003년에는 우리나라가 중국청소년 500명을 초청하였고, 2005년에는 APEC 정상회의시 중국 후진타오 주석이 2006년부터 매년 한국청소년 100명을 추가로 중국에 초청하기로 약속한 바 있다.

이번에 파견되는 대표단은 청소년단체·시설 등에 근무하는 청소년지도자 51명과 시·도청소년 대표, 모범청소년, 청소년참여위원 등 청소년 47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가간 약정에 따라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청소년 교류단 40명도 함께 참가하게 된다.

이들 대표단은 중국에 머무는 동안 양국간 청소년정책 협력방안 모색, 청소년정책토론회 개최, 대학생교류회 등 청소년관련 행사에 참가하게 된다.

한편, 중국대표단 400명도 올해 하반기에 3차례로 나누어 우리나라를 방문, 양국간 이해와 우호증진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복지부는 이번 방문이 한·중 청소년 협력관계 강화 및 양국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청소년분야 동북아 선도국가로서 우리나라의 역할과 기능을 제고하고, 참가 청소년들에게는 차세대 리더로서 동북아지역을 이끌어 갈 감각과 능력을 함양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개요
보건복지부는 보건 식품 의학 정책, 약학정책, 사회복지, 공적부조, 의료보험, 국민연금, 가정복지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보건의료정책실, 사회복지정책실, 인구정책실 등 4개실이 있다. 산하기관으로 국립의료원, 질병관리본부, 국립정신병원, 국립소록도병원, 국립재활원, 국립결핵병원, 망향의 동산 관리소, 국립검역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hw.go.kr

연락처

아동청소년교류과 02-2023-87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