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음식물류 폐기물 줄이기 공모전’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환경부는 음식물류 폐기물 발생량을 줄이기 위한 홍보로 “음식물류 폐기물 줄이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음식의 소중함과 음식물류 폐기물 줄이기를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사례 및 아이디어와 이를 국민에게 전달할 수 있는 방안을 주제한 작품을 대상으로 공모한다.

모집분야는 “음식물류 폐기물 줄이기 슬로건, 아이디어, UCC 및 애니메이션” 등 4개 분야이며, 참가자격은 아무런 제한 없이 모든 국민이 참가할 수 있으나 다른 공모전에 입상한 작품은 제외되며, 참가 신청서 등은 전용 홈페이지(www.음식물쓰레기줄이기.com)에 게재된 공모안내와 참여방법을 참고하여 ‘08.8.1일부터 ’08.8.22까지 동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관련분야 전문가가 참여하는 심사위원회를 통해 분야별로 대상(1편), 우수상(2편) 및 장려상(3편, 아이디어 7편)등 총 28편을 선정, 상장과 함께 총상금 2천만 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아울러, 입상작품은 환경부 홈페이지와 공모전 홈페이지 등에 게재하고 입상작품 모음집(DVD)을 발간하여 지자체, 교육기관 등에 배포하는 등 음식물류 폐기물 홍보자료로 활용되며, 특히, “슬로건” 대상작품은 앞으로 환경부에서 추진하는 모든 음식물류 폐기물 줄이기 캠페인 등 관련 홍보사업의 “슬로건”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환경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음식물류 폐기물 줄이기 아이디어와 실천방법을 발굴, 이를 일반국민에게 널리 알림으로써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의 필요성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고 밝히며, “방학기간을 맞은 학생을 포함한 일반 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공모전 참가 신청방법과 서식, 접수상황 등 공모전에 관한 세부사항은 음식물류 폐기물 줄이기 공모전 홈페이지(www.음식물쓰레기줄이기.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 각 분야 입상작품은 '08년 9월 30일에 공모전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환경부 개요
환경오염으로부터 국토를 보전하고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유지, 국민들이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지구환경 보전에도 참여하는 것을 주요 업무로 하는 정부 부처이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환경정책실, 물환경정책국, 자연보전국, 자원순환국 국립생태원건립추진기획단으로 구성돼 있다. 한강유역환경청 등 8개 지역 환경청 등을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회, 국립공원관리공단, 국립환경과학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국립환경인력개발원, 온실가스종합정보센터,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등이 있다. 국립환경과학원 원장, 한양대 교수를 역임한 윤성규 장관이 2013년부터 환경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go.kr

연락처

환경부 자원순환국 생활폐기물과 박응렬 과장 02-2110-692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