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대학교, 2005년도 IT/비IT학과 교과과정개편지원사업 선정

상주--(뉴스와이어)--국립상주대학교(총장 金鍾鎬)의 컴퓨터공학과(학과장 鄭求範 교수)는 정보통신연구진흥원에서 실시한 『2005년도 IT학과 교과과정 개편지원사업』신규지원 대상학교로 선정되어 금년도에 정보통신부로부터 1억4천2백5십만원을 지원받는다.

이 사업의 목적은 대학이 시장의 기술수요와 실습 및 프로젝트 수행과정 등을 교과과정에 반영하여 현장 적응력이 뛰어난 IT 전문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교과과정 개편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며, 사업 지원 분야는 산업체 수요조사를 통해 개발된 S/W 및 H/W 전공의 7개 분야의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연구진흥원에서는 이 사업에 대한 지원대상학교를 선정하기 위하여 IT 인력양성, 교수확보, 교육환경, 교육운영계획 등 다양한 심사와 평가를 수행하였으며, 모든 분야에서 우수한 대학을 선정하였다.

상주대 컴퓨터공학과는 S/W 개발 트랙에 선정되어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객체지향 윈도우즈 프로그래밍, 설계패턴, 고급 시스템 프로그래밍 등 산업체 수요지향적인 최신 S/W 개발기술을 교육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추게 된다.

이에 따라, 상주대 컴퓨터공학과는 컴퓨터공학의 핵심인 S/W 개발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S/W 개발 전문인력 양성 특성화를 위한 교육 추진, 학생의 적성과 능력을 고려하고, 미래 지향적인 수요자 중심교육 추진에 더욱 매진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급속히 발전하는 컴퓨터공학 분야의 다양한 이론과 기술, 산업현장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용한 실험·실습 중심의 교육을 함으로써 학생들의 컴퓨터 기술 수준의 향상은 물론, 학과 및 대학의 경쟁력 강화와 졸업생들의 취업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상주대학교는 그동안 산업자원부에서 주관한 『지역기술혁신센터(TIC)』사업, 교육부에서 주관한 『두뇌한국(BK) 21』사업과 『지역혁신기술센터(NURI)』사업의 3개팀 참여, 농림부 지정 『농업정보 119』사업, 중소기업청 및 경상북도에서 9년 연속『산학연컨소시엄 센터』운영대학으로 지정되었음은 물론이고, 최근 교육부와 산업자원부에서 공동 주관한 『산학협력 중심대학 육성사업』으로 선정되는 등 산업대학교로서는 보기 드물게 다양한 국책사업을 추진하는 명실상부한 명문대학으로서의 위상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ngju.ac.kr

연락처

기획연구처 정명숙 054-530-5560~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