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초 식품전문 온라인전시회가 열린다....한국식품특별전 web-fair 개최
한국전자거래진흥원의 2008-2009년 e-trust 인증업체로 선정된 다윗트러스트는 한일무역B2B 전자상거래사이트(www.dawit.kr, www.dawit.jp)를 운영하는 회사로, 국내 식품의 활발한 유통과 한국식품의 일본수출에 기여하고자 “한국식품특별전 web-fair”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식품특별전 web-fair”는 다윗트러스트가 야심차게 기획하는 온라인식품전시관으로, 국내 식품유통 활성화는 물론이거니와 한국식품업체와 한국식품에 관심이 많은 일본바이어와의 무역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개최되는 식품전문 온라인전시회이다.
한국식품참가분야는 한국전통식품/농수축산물/가공식품/식품소재/첨가물/제과·제빵/건강식품/주류,음료/차,즙/식품포장/식품기기·기계/그릇·용기/프랜차이즈·유통/호텔·레스토랑/식품관련IT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심있는 분야를 선택하여 참가할 수 있다.
함정수 대표는 “한국식품업체의 적극적인 참가를 위해서는, 참가업체에게 어떠한 방식으로 참가 메리트를 줄 것인가가 가장 중요한 듯 싶다. 온라인식품전시회라는 생소한 분야에 참가를 하였을 경우, 내 회사와 상품브랜드가 누구에게 어떻게 얼마만큼 어필이 될 수 있는지, 나아가서 실제 거래로 연결될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한 사항이 아닌가 싶다. 이러한 기본적인 참가타당성에 가장 부합할 수 있는 이유를 제공해 드리고 싶다. 그러한 측면에서 당사만이 할 수 있는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을 통해서, 일본바이어들을 유치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일본으로의 적극적인 홍보를 위한 방법으로는 첫째 자체 보유하고 있는 일본 식품바이어들(약 5,000사 이상)에게 직접적인 전화마케팅을 통한 홍보와 DM발송, 둘째 한국과 일본 내의 무역기관/상공회의소 등으로의 협조공문 발송, 셋째 일본 내 식품미디어 총 150곳의 보도자료 발송, 넷째 2008년도 하반기 코엑스 주최 “FOOD WEEK2008” 부스참가와 FOOD WEEK2008와의 공동마케팅, 다섯째2008년도 10월에 개최되는 동경빅사이트 식품박람회 부스 참가 등을 통해 한국식품특별전 web-fair의 적극적인 홍보를 전개할 예정이다.
이번 “한국식품특별전 web-fair”가 국내 식품유통의 활성화와 일본으로의 수출거래 판로확대에 기여할 수 있는 온라인전시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식품특별전 web-fair 참가모집은 2008년도 8월4일부터 이루어지며, 참가신청안내 www.web-fair.com (2008년 8월4일 오픈)에서 신청가능하다.
또한 일본의 전 식품을 온라인에서 볼 수 있는 일본식품특별전 web-fair도 개최하여 일본식품에 관심이 많은 한국업체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윗트러스트 개요
주식회사 다윗트러스트는 한국제조사와 중소기업의 대일수출활성화 차원에서 온라인 한일무역B2B사이트(www.dawit.kr, www.dawit.jp)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본내 판로/마케팅/네트워크 부재로 수출을 희망하지만 어떻게, 어디서부터 시작해할지 막연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일본수출홍보관(www.dawit.jp)는 일본바이들에게 한국기업과 상품, 서비스를 수출홍보를 돕는 사이트입니다. (www.dawit.kr:한국어사이트, www.dawit.jp:일본어사이트)
웹사이트: http://www.dawit.kr
연락처
주식회사 다윗트러스트 한국식품특별전 Web-Fair운영부 임형진 팀장전화 : 02-743-9431(대표) 팩스 : 02-743-9433 e-mail: 이메일 보내기 http://www.web-fair.com(2008년8월4일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