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개발, 멀티플(multiple) 품질 중시 경영

뉴스 제공
HDC현대산업개발 코스피 294870
2005-03-08 09:13
서울--(뉴스와이어)--현대산업개발(대표: 이방주)은 지난해에 이어 지속적인 ‘품질 중시경영’의 일환으로 최근『품질향상 2005 가이드북』을 발간, 전 현장에서 사용하는 등 품질수준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A4 크기의 소책자로 만들어진『품질향상 2005 가이드북』은 각 현장에 대한 품질점검시 반복적으로 지적되고 있는 건축, 설비, 전기, 토목 등 4가지 부문에 대한 개선사례를 사진과 함께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품질향상 가이드북』에는 철근, 방수, 미장, 도장등의 건축 시공사례 106개, 냉·난방설비, 기구, 가스, 정화조 등의 설비 시공사례 39개, 배관, 전력, 주차장 등의 전기 시공사례 40개, 배수, 옹벽, 포장 등의 토목 시공사례 10개 등 총 195개의 주요 시공사례 및 품질경영시스템 적용사례가 담겨있다.

품질관리팀장 김종팔 부장은 “항목별 시공지침과 시공 유의사항을 사진으로 설명해 놓아 현장 근로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져 반응이 좋고 교육효과 또한 높다”라고 밝혔다.

현대산업개발은 지난해 업계최초로 품질관리 사이버 교육시스템인 I'Q를 개발하여 적용하고 있으며 품질문제 근절을 위해 현장 품질점검시 반복되는 지적사항에 대해 품질감점제를 시행하여 책임시공을 정착시켰다. 이외에도 매년 5월 임직원 및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품질경연대회를 실시하며 자사 아파트인 I'PARK AS 통합시스템 I'click을 구축하는 등 다방면(multiple) 품질 중시경영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hdc-dvp.com

연락처

홍보팀 최민수 02)2008-91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