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AIR 기반 구축 ‘이베이 데스크톱’, 100만 다운로드 돌파

2008-07-24 09:39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도비시스템즈(www.adobe.com/kr, 대표이사 지준영)는 오늘, 세계 최대 온라인 경매 사이트인 이베이(www.ebay.com)이 어도비 AIR를 기반으로 구축한 ‘이베이 데스크톱(http://desktop.ebay.com)’이 최근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월에 이베이 데스크톱은 이베이에서 제공하는 어도비 AIR 기반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자들은 웹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아도, 이베이 데스크톱을 통해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브라우저에 의존하지 않고도 이베이에 접속해 검색, 상품평, 가격 비교 등과 같은 각종 기능을 수행하며, 일반 데스크톱 프로그램처럼 사용자 컴퓨터의 자원을 사용한다.

또한 단순히 이베이 사이트를 데스크톱으로 옮겨온 것만이 아니라, 고객들의 피드백을 반영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강력한 쌍방향성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과 함께, 긍정적인 시도로 평가 받고 있다

이베이 데스크톱 총괄 제품 매니저인 앨런 루이스(Alan Lewis)는 “어도비 AIR 기반의 이베이 데스크톱의 다운로드 수가 최근 백만 건을 돌파했다. 우리는 고객들의 피드백을 빠르게 적용하고 보다 편리하게 이베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어도비 AIR를 적극 활용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국어도비 마케팅 총괄 박민형 전무는 “어도비 AIR는 차세대 웹 환경과 비즈니스에 대 변혁을 가져올 혁신적인 기술이다. 이베이 데스크톱과 같은 어도비 RIA 기술 기반 프로그램들이 기업 비즈니스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에 자사는 수 많은 혁신 사례들을 발굴하여, 실질적으로 기업 고객들이 수익 증대 효과는 물론 고객 서비스를 강화시킬 수 있음을 보여주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어도비 에어(Adobe AIR)’는 리치인터넷애플리케이션(RIA)을 위한 새로운 기술로, 이를 사용하면 웹에 접속하지 않고도 데스크톱 컴퓨터에서 웹 애플리케이션을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인터넷을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은 이제 최신 어도비 RIA기술 등을 사용하여 데스크톱, 브라우저 그리고 다양한 운영 체제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HTML, Ajax, PDF, 어도비 플래시(Adobe Flash), 어도비 플렉스(Adobe Flex)와 같은 기존의 기술 및 언어를 사용하여 데스크톱 기반의 RIA를 개발할 수 있게 해준다. 어도비 에어(Adobe AIR)로 개발되는 애플리케이션들은 개발속도, 편리성, 접근성과 같은 브라우저기반 RIA의 강점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로컬 파일의 읽기/쓰기, 데스크톱 로컬 저장, 다른 애플리케이션으로의 작업 등과 같은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의 강점 또한 지원한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개요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연락처

한국어도비시스템즈 / 윤선미 과장 (02-530-8017 / 011-1777-5730, 이메일 보내기 )
커뮤니케이션웨이브 / 정은경 실장 (02-6263-7030 / 016-790-3607, 이메일 보내기 )
커뮤니케이션웨이브 / 최고미 과장 (02-3672-6596/ 016-796-4328 , 이메일 보내기 )
커뮤니케이션웨이브 / 정보람 대리 (02-6414-6599 / 016-675-0651,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