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족을 위한 실용성, 재미 갖춘 가전제품 인기

서울--(뉴스와이어)--싱글족이 늘어나면서 가전업계에서는 이들을 겨냥해 다양한 제품을 개발, 출시하고 있다. 혼자 살기 때문에 간편하고 실용적인 제품들이 인기가 있으며, 좁은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간절약형 제품들도 인기다. 여기에 혼자 사는 외로움을 잊기 위해 재미를 더한 제품들도 눈길을 끈다.

▶ 실용성

프리미엄 생활가전 기업 리홈의 블랙&실버 나인 클래드 Ⅲ(모델명: LJP-HD070CV)는 자동스팀세척기능이 있어, 설거지를 귀찮아하는 싱글족에게 편리한 제품이다. 적당량의 물을 넣고 자동스팀 세척 버튼을 누르면 스팀을 3회 분사해줌으로써 밥솥 내부의 이물질을 쉽게 제거해주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영양밥, 누룽지, 콩나물밥 등 웰빙기능으로 싱글족들의 건강을 챙기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그 외, 예약보온기능은 장시간 외출시 유용한 기능으로, 처음 밥맛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전기료를 40%까지 절감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한편, 블랙&실버의 모던함은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스타일리시한 싱글족들에게도 인기다. 티타늄 황금 전면딤플 9겹 판재내솥을 적용하여, 스테인레스에 비해 긁힘이나 벗겨짐이 없고 위생면이나 내식성에서도 우수할 뿐만 아니라, 한층 강화된 열전도성으로 밥맛과 보온 성능도 뛰어나다.

컨벡스코리아의 미니전기오븐(모델명: L9282W)은 오븐과 전자레인지가 하나로 합쳐진 형태라 활용도가 높으며 크기도 작아 좁은 주방에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해 혼자 사는 싱글족에게 좋다. 해동,보온,그릴,빵굽기,오븐 기능을 갖췄으며, 번거로운 예열이 필요없고, 적외선 입체 가열방식으로 조리시간이 빠르다. 발효기능을 채용해 반죽을 넣으면 즉석에서 빵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또, 이지 클리닝과 셀프 클리닝 방식을 동시에 적용해 청소도 간편하다.

삼성전자의 소형세탁기(모델명: SEW-H350IR)는 용량 3kg으로 적은 양의 빨래를 자주 해야하는 싱글족에게 안성맞춤이다. 삶음 및 살균세탁 기능이 있으며, 과열방지장치와 전원자동차단장치를 채용했다. 5중 안전 설계와 이중뚜껑구조로 디자인되어 안전도 생각했다.

▶ 공간절약형 디자인

웅진코웨이의 역삼투압 방식 정수기 P-07CL은 싱글족의 라이프스타일에 딱 맞는 초슬림 공간절약형 제품이다. 좁은 주방을 위한 슬림한 디자인으로, 기존 정수기의 절반 정도 크기에 무전원 방식으로 공간 제약을 줄여 주방 어디든 설치할 수 있다. 전면의 와인 컬러와 메탈 느낌 코크는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다.

네오센스 필터, 멤브레인 필터, 후카본 블록필터 등의 정수 시스템은 세균, 바이러스는 물론 녹 찌꺼기, 중금속, 발암물질까지 제거하며, 정수 탱크 내부 세라믹 필터는 탱크 내 미생물 증식을 억제한다.

한경희생활과학의 스팀청소기 슬림앤라이트(모델명: SI-3500)는 국내 최초 1.9cm 초슬림 헤드로 침대 밑, 가구 틈새까지 구석구석 청소할 수 있다. 물통을 헤드 부분에 장착한 기존 제품들과는 달리 물통을 바디로 올려 헤드 두께를 1.9cm까지 줄였다. 무게도 1.9Kg로 가벼워져 힘들이지 않고 손쉽게 청소할 수 있다.

본체를 부드러운 곡선으로 처리해 슬림한 느낌을 강화했으며, 심플한 화이트 베이스에 세련된 블랙 컬러를 가미해 고급스러우면서도 모던한 느낌을 더했다. 더불어 한 손에 움켜 잡을 수 있는 C자형 손잡이로 그립감이 뛰어나며, 헤드 앞부분에 가구 손상 방지용 범퍼를 장착해 흠집 없이 안전하게 닦을 수 있다.

▶ 재미

경민메카트로닉스의 마미로봇은 집안 곳곳을 돌아다니며 자동으로 청소를 해주는 물걸레 로봇청소기다. 걸레질이 싫은 남성 싱글족들에게 특히 유용한 제품으로 초극세사로 만들어진 두툼한 두께의 대형 물걸레를 채용했다.

버튼 하나로 진공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한 번에 해결하는 방식으로, 침대나 소파 밑 등 청소하기 어려운 곳도 쉽게 청소할 수 있다. 한편, 리모콘으로 벽면구석청소, 터보청소, 물걸레 청소등 필요한 부분을 선택해 집중청소 할 수 있으며, 방향전환버튼이 있어 장난감을 갖고 노는 듯한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에코포유의 음식물 처리기 이브(모델명:EF20)는 인공지능 기능을 갖춘 최초의 말하는 음식물 처리기다. 음성지원기능을 통해 음식물 쓰레기 처리상태,배출 등을 사용자에게 음성으로 알려주고 표시창으로도 처리상태를 보여주는 최첨단 기능을 갖추고 있어 대화 상대가 없는 싱글족에게 가끔 대화를 하는 듯한 재미있는 느낌을 준다.

한편, 이브는 음식물 쓰레기가 가루로 처리되는 분쇄건조방식으로, 음식물을 투입하면 분쇄와 건조가 동시에 이루어지며 완전 건조가 되면 처리된 결과물이 별도의 배출함에 가루로 배출되어 음식물쓰레기의 부피를 10분의 1 정도로 감소시킨다.

리홈 마케팅 윤희준 팀장은 “싱글족 수가 증가하면서, 가전업계에서는 싱글족을 위한 다양한 기능과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며 “리홈은 실용성, 공간절약, 재미 등 싱글족의 니즈에 맞는 제품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lihom.co.kr

연락처

리홈 마케팅팀 윤희준 팀장 02-565-1525
홍보대행사 프리스트 김수진 AE 02-6382-350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