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정보, “카페나 블로그서 얻는다”

뉴스 제공
365mc
2008-07-27 12:34
서울--(뉴스와이어)--다이어트 정보를 얻는 창구로 사람들이 인터넷의 카페나 블로그, 개인홈페이지 등을 선택하는 경우가 제일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365m비만클리닉이 “다이어트 정보를 주로 어디서 얻고 있는가”라는 질문으로 지난 6월 설문을 통해 조사한 결과 카페나 블로그, 개인홈페이지 등을 이용한다는 답변이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주변 지인을 통해서 얻고 있다는 경우가 그 다음으로 많았다.

구체적으로 설문응답자 175명 중 카페, 블로그 등을 통해 얻는다고 답한 사람은 66명으로 37.7%를 차지해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는 주변 지인을 통해 얻는다고 답한 사람이 48명으로 27.4%를 차지했다.

이어 TV나 신문 등 언론매체를 통해 다이어트 정보를 얻는다는 사람은 35명으로 20%로 나타났고, 다이어트 관련 서적이나 잡지 등 책자를 통해 정보를 얻는다는 사람은 15명으로 8.6%, 전문의 상담을 통해 정보를 얻는다는 사람은 11명으로 6.3%를 차지했다.

이러한 설문 결과는 최근 다양한 정보 교환의 수단으로 인터넷 활용이 급증한 것이 반영된 것으로 보이며, 특히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다이어트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편리성 때문으로 분석된다.

365mc비만클리닉의 김남철 대표원장은 “다이어트 정보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기 때문에 일방적으로 정보를 얻으려는 것보다 인터넷상의 커뮤니티를 통해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창구로서 인터넷이 선호되는 것 같다”며 “다이어트는 정보 자체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실천하고 오래 유지하느냐도 그 이상으로 중요하기 때문에 서로의 경험담과 노하우를 공유하는데 인터넷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원장은 “인터넷을 통해 유익하고 다양한 다이어트 정보가 빠르고 쉽게 확산되는 것이 사실이지만, 다이어트에 대한 타인의 경험이나 주장을 맹목적으로 신뢰해서는 안 된다”라며 “올바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바른 정보를 토대로 자신에게 잘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것이 좋다”라고 강조했다.

365mc 개요
2003년, 대한민국 최초의 비만전문 병원을 꿈꾸며 문을 연 365mc는 현재 300만 건이 넘는 치료 케이스, 월 1,000건 이상의 지방흡입술 돌파라는 놀라운 기록을 보유한 전국 최대 규모의 비만치료 전문 의료기관으로 발전과 성장을 거듭해 왔습니다. 365mc는 서울, 부산, 대전을 비롯해 20여 개 지점을 둔 네트워크 전문 의료기관으로서 비수술적 치료부터 지방흡입, 위밴드 수술까지 비만 치료에 특화된 인프라와 첨단 진료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365mc는 앞으로도 비만의 원인과 치료 케이스 등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며 오직 비만만을 집중적으로 치료함으로써 비만 진료 분야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나갈 것입니다.

웹사이트: http://365mc.co.kr/

연락처

365mc홀딩스 홍보팀 김정민 팀장 02)543-34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