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성인남녀, 10명 중 4명이 자뻑”
실제로 20~30대 성인남녀 10명 중 4명은 스스로 ‘자뻑성향’이 있다고 느끼고 있었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자사회원인 20~30대 성인남녀 895명을 대상으로 “자뻑성향을 가지고 있습니까?”라는 설문을 진행한 결과, 42.1%가 ‘가지고 있다’라고 답했다.
성별에 따라서는 여성이 50.5%로 남성(34.5%)보다 자뻑성향을 더 많이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신에게 자뻑성향이 있다고 느낄 때로는 ‘남보다 낫다고 느낄 때’(26.8%)가 1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일 처리를 잘했을 때’(24.9%), ‘남의 시선을 의식할 때’(11.4%), ‘칭찬받았을 때’(11.1%), ‘항상’(8.5%), ‘거울을 볼 때 마다’(7.4%) 등이 뒤를 이었다.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자뻑코드에 대해서는 절반이 넘는 59.7%가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이유로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어서’(36.5%)를 가장 많이 꼽았다. 이어 ‘누구나 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17.8%), ‘자신을 존중하는 것이기 때문에’(16.1%), ‘자기 PR시대이기 때문에’(13.3%), ‘생각은 개인의 자유이기 때문에’(10.7%) 등의 순이었다.
한편, 주변에 자뻑성향을 보이는 사람이 있는지를 묻는 질문에는 65.6%가 ‘있다’라고 답했으며, 그 사람을 보면 드는 생각으로는 ‘짜증난다’(31.9%)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사람인HR 개요
사람인HR은 '국민에게 사랑 받고, 신망 받는 착한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차별화된 다양한 취업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크루팅 전문 기업이다. 주력사업인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은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대한민국 윤리경영 대상, 일자리창출 대통령 표창 수상,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구인구직사이트분야 4년 연속 1위 등을 기록했다. 또한 헤드헌팅, 인재파견, 취업지원 사업 각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높은 브랜드 파워를 보이고 있다. 2012년 2월 업계 최초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며, 대한민국 리크루팅 허브로서 그 성장성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ramin.co.kr
연락처
사람인 홍보팀 강향순 02-2025-47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