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도너츠, 555호점 강릉 최초 카페테리어 풀 서비스 컨셉 매장 오픈

뉴스 제공
던킨도너츠
2008-07-28 09:57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대의 커피&도너츠 브랜드 던킨도너츠가 강릉 교동에 국내 555호 매장을오픈하며 강릉지역 최초로 카페테리어 풀 서비스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강릉대학교 옆 전형적인 주택가에 위치한 던킨도너츠 교동점은 아늑한 분위기의 단층 매장으로 한적하지만 여유롭고 넉넉한 교동만의 특징을 잘 살린 던킨의 가장 아름다운 매장이다. 이는 경쟁 브랜드들이 대형화된 매장만으로 카페형 매장을 불리는 것과 달리 ‘핫도넛카페(Hot Donut Café)’라 불리우는 던킨 고유 스타일의 카폐형매장으로 제품과 매장의 프리미엄화를 지향하고 있다. 던킨의 ‘핫도넛 카페’에서는 오픈 키친 형식으로 제품을 직접 구워 소비자에게 공급할 뿐 아니라 프리미엄 음료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강릉교동점은 던킨에서 올해 3월 선보인 서비스 방식 중 기존의 셀프서비스가 아닌 근무자가 직접 고객의 도너츠 선택을 돕는 ‘도너츠 풀 서비스’ 점포이다. 이 ‘풀 서비스’는 강원도지역에서 강릉중앙점, 속초중앙점, 강릉교동점에만 실시되어지고 있다.

이와 함께 핫브레드(Hot Bread)를 출시하여 대학가의 아침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핫브레드는 총 4종으로 핫 베이글, 핫 잉글리쉬머핀, 핫 치아바타, 핫 플랫브레드 총 4종으로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1분 안에 제조하여 판매되고 있는 상품이다..

특히 현재 국내에 진입한 도넛 브랜드는 아직까지 수도권 밀집지역에만 점포를 개설하고 있는 추세이다. 현재 던킨도너츠에 이어 28개 점포로 두 번째로 매장 수가 많은 크리스피 크림도 부산, 대전 등 지방 대도시에 7개의 매장만 있을 뿐 강원도에 진출한 외국 유명 도넛 브랜드는 전무하다. 이러한 가운데 강원도 내에 총 10개의 점포가 있다. 던킨교동점은 강원도의 10번째이자 강릉의 2번째 점포로써 던킨도너츠는 8월 내에 강원도 지역에만 태백황지, 삼척중앙점 2개의 점포를 더 오픈 예정이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던킨 도너츠 555번째 매장은 단순히 카페로써만이 아니라 강릉지역에 명소로 자리매김하여 프렌차이즈 선두주자로써 강원도 지역발전에 앞장설 것” 이라고 전했다. 던킨도너츠 교동점은 약 30평 가량으로 강원도 강릉시 교동 1863-4번지 강릉대학교 옆에 위치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unkindonuts.co.kr

연락처

던킨도너츠 마케팅팀 곽민희 주임 2187-3207
홍보대행사 그레이프PR 508-1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