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제1기 독도 환경 지킴이 모집
25일 울릉도에 있는 독도박물관에서 창단식을 갖게 될 독도 환경 지킴이는 27일까지 2박 3일의 일정으로, 환경단체 '푸른 울릉독도 가꾸기회'와 공동으로 독도의 환경 보호를 위해 수중 폐그물 수거와 불가사리 제거 활동 등을 하며, 섬 전체를 둘러볼 예정이다. (※ 기상 악화 시 일정 변경)
특히, 일반 관광객들은 독도의 선착장 주변까지만 입도가 허락되어 있어, 독도 환경 지킴이는 독도에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들은 독도 환경 보호 활동 외에도 울릉도의 관광명소를 찾아가 휴가철 이후 남겨진 쓰레기도 청소한다.
현재 CJ제일제당은 울릉도 근해 수심 650m 부근에서 채취한 해양심층수를 활용해 국내 최초 해양심층수 음료 제품인 '울릉 미네워터'와 전통두부 제조방식으로 시장의 관심이 높은 '행복한 콩 깊은바다 두부'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번 행사 이후 매년 1회 정기적으로 독도 환경 지킴이를 모집해 푸른 울릉독도 가꾸기회와 공동으로 독도 환경 보호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푸른 울릉독도 가꾸기회는 1988년 출범한 순수 민간단체로, 울릉도와 독도 주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독도 나무심기 운동을 비롯해 수중 정화 활동을 통한 생태계 보호 등에 적극 나서고 있는 환경단체다. 한편, CJ나눔재단은 도너스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이 행사에 참여하는 신규회원 1인당 1,000원씩의 기부금을 적립해 공부방 어린이들의 독도 환경 지킴이 행사 참여를 지원한다.
CJ제일제당 개요
CJ제일제당(CJ CheilJedang)은 1953년에 설립된 대한민국 식음료 제조업체이다. 설탕, 밀가루, 식용유 등의 부재료 및 식품, 의약품, 사료 제조와 바이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o.kr
연락처
CJ 제일제당 홍보실 홍보파트 김종은 (02) 726-81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