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지식경영시스템 ‘지니’ 도입

서울--(뉴스와이어)--국민연금공단(http://www.nps.or.kr/ 이사장 박해춘)은 공단의 핵심역량 강화와 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모든 임직원이 손쉽게 핵심 지식을 창출, 공유, 활용하기 위한 지식경영시스템인 ‘지니’를 오픈하였다고 밝혔다.

금번 구축된 지식경영시스템인 ‘지니’는 알라딘의 요술램프에 등장하는 소원을 들어주는 요정 ‘지니’에서 나온 말이다. 지식공유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이를 국민연금공단의 성장의 원동력으로 삼는다는 의미로 공단 내 명칭 공모를 통해 선정되었다.

‘지니’는 지식, Q&A, CoP 가 혼재된 기존의 게시판을 각각의 시스템으로 분리하고 정보활용의 편의성의 향상과 다양한 직무전문가 중심의 지식관리기능을 강화하였으며, 통합검색을 통해 고객에 대한 빠른 업무 응대를 지원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업무에 반영하기 위한 혁신 제안시스템도 함께 구축하였다.

국민연금공단 주철영 차장은 “고객중심 경영, 핵심역량 강화, 조직체제 시스템화 등 3대 목표를 중심으로 한 지식경영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지식경영시스템의 도입으로 전사적인 지식의 생산 및 활용을 통해 대고객 가치창출을 이루고, 최고의 사회보장기관으로 한 단계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 책임을 맡은 날리지큐브의 류성한PM은 “국민연금공단의 지식경영시스템은 사전에 지식전략계획을 수립하여 진행하였기에 공단의 특성에 맞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었다”며 “국민연금공단은 이를 바탕으로 직무전문가 중심으로 한층 더 체계적인 지식경영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제안관리시스템과 더불어 과제관리 중심의 CoP 모듈을 적용, KMS와 유기적인 연동이 되도록 구축하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에서 자사의 K*Cube KMS, IMS 제품을 공급, 구축한 날리지큐브는 포스코, 삼성화재, 아주그룹 등 그동안 대규모 지식경영시스템 구축을 수행한 바 있으며, KMS에 웹2.0사상을 도입하여 KMS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kcube.co.kr

연락처

날리지큐브 마케팅•홍보 김미혜 과장 02-2194-28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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