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올림픽 열리는 중국에 한국의 역사․문화 사진전 개최

천안--(뉴스와이어)--독립기념관(관장 김주현)은 국가보훈처와 공동으로 2008년 8월 9일부터 30일까지 중국 대한민국주상하이문화원에서 한국독립운동과 대한민국의 발전상을 소개하는 특별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대한민국의 발자취를 되돌아보며」라는 주제로 조선왕조가 개항을 시작하는 19세기 중반 이후부터 오늘의 대한민국 성장과 발전까지라는 내용을 6개로 나누어 전시한다. 한말의 의병사진, 을사늑약 강제 삽화, 임시정부 요인 환국기념, 한중국교수립, 2002 한일월드컵 등 각종 사진자료 107점을 전시한다.

이번 기획전은 대한민국의 과거와 현재를 오늘날의 시점에서 재조명하여 중국인들에게 대한민국의 역사와 과거, 현재를 보다 쉽게 이해하도록 하였다. 특히 독립기념관은 올림픽이 열리는 중국에서 특별기획전을 개최하게 되어 우리의 역사와 문화, 발전상을 널리 알리는데 크게 기여하고, 한중 양국 간의 우호와 교류가 더욱 증진되기를 기대한다.

독립기념관은 올림픽 기간중 개최되는 대한민국주상하이문화원 전시회 를 마치면 이어서 한국문화주간(2008년 9월 말 - 10월 초 예정) 기간 동안은 상하이시 주요지역 순회전시도 계획하고 있다.

독립기념관 개요
독립기념관은 외침을 극복하고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온 우리 민족의 국난극복사와 국가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 보존, 전시, 조사, 연구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을 북돋우며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국민이 즐겨찾는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이라는 경영비전을 설정하고 국민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국민이 즐겨찾는 기관, 고객 눈높이에 맞는 핵심사업 활성화를 통해 이용자 중심의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을 지향하며, 운영체제를 확립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설립근거 : 독립기념관법 제1조)

웹사이트: http://www.i815.or.kr

연락처

독립기념관 기획조정실 홍보팀 양원길 041)560-02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