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대전시 복지만두레 협약식 가져

뉴스 제공
한남대학교
2005-03-09 12:11
대전--(뉴스와이어)--한남대학교(총장 李相潤)와 대전광역시는 10일(목) 오전 10시 대전광역시청 중회의실에서 대전시(시장 염홍철)와 복지만두레 협약식을 갖는다.

지난 2월 23일 ‘한남사회봉사단’을 창단한 한남대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한남사회봉사단’이 대전시의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효율적인 복지공급체계 개선을 목적으로 추진중인 ‘복지만두레’와 손을 잡고 학생참여의 활성화를 모색하게 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윤 총장 및 교무위원들이 참석해 복지만두레 성금으로 2천만원을 대전시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한남사회봉사단은 대전시와의 복지만두레 협약식 외에도 장애우, 불우학우 돕기와 헌혈등 교내 봉사활동과 필리핀, 인도네시아, 태국 등 저개발국가를 대상으로 하는 해외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중에 있다.

이밖에도 한남대는 2005학년도 신입생부터 재학기간 중 사회봉사 활동을 72시간씩 의무적으로 수행해야만 졸업을 할 수 있는 졸업 인증제를 실시하고 교직원에 대해서는 봉사단 가입을 의무화 하는 한편 교수업적평가나 인사고과에 적극 반영키로 했다.

이상윤 총장은 “한남대가 지역중심대학으로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된 이웃과 함께 발전하는 대학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한남대학교 개요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한남대학교는 1956년 미국의 선교사들이 전쟁으로 폐허가 된 이 땅에 교육을 통해 사랑과 봉사의 가르침을 전하기 위해 설립된 중부권 최고의 명문사학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hanna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