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경기미 떡 5종 새로 출시

2008-08-18 09:44
서울--(뉴스와이어)--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기존의 경기미 떡 메뉴를 대폭 보강해 딸기, 쑥, 녹차, 호박, 복분자 맛의 떡 5종을 새로 출시했다.

스트로베리 라이스 케익, 쑥 라이스 케익, 그린 티 라이스 케익, 블랙 라스베리 라이스 케익, 펌킨 라이스 케익으로 명명된 신제품은 8월 중순부터 서울, 경기 지역의 47개 매장에서 우선 판매된다. 가격은 개당(65g) 1,500원으로 기존 떡보다(34g) 용량은 30g늘이고, 가격은 300원 내렸다.

본 신제품 떡 5종은 경기도 지역 업체인 안성떡방 (대표 길해용)과 스타벅스 코리아의 공동 연구 노력의 결실로, 맵쌀로 만들어지는 설기류 4 종과 함께 국내 최초로 개발된 복분자 찹쌀 구이인 블랙 라스베리 라이스 케익으로 이루어졌다.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경기미는 예로부터 찰기나 맛에 있어, 우수성을 인정 받은쌀로 화학비료 및 농약사용을 자제해 환경친화적으로 생산되는 것이 특징이다. 떡은 특히 영양 균형이 우수한 저열량 식품이자 훌륭한 웰빙 메뉴이다. 스타벅스의 커피 및 음료와도 잘 어울리는 떡과 함께 국내 쌀 농가도 돕고, 새로운 스타벅스 경험도 즐기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2007년 4월, 경기도와 "우리 쌀 소비를 위한 떡 산업 육성 협약식"을 체결한 바 있으며, 그간 딸기편과 쑥편 2종의 떡을 판매해왔다. 경기미 떡 신규 출시를 기념해, 경기 농림 진흥재단 (대표 표영범)과 함께 경기 지역 매장 한곳에서 경기미 쌀을 9월부터 특별 판매할 예정이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개요
1971년부터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윤리적으로 구매, 배전해 왔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세계 각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원두 커피를 배전,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철저한 품질 제일 주의와 기업 윤리 원칙에 입각해,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한 잔의 음료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 경험을 공유하려면, 각 매장이나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 모바일페이지 m.istarbucks.co.kr, msr.istarbucks.co.kr, 트위터 @StarbucksKorea, 페이스북 www.facebook.com/StarbucksKorea 등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starbucks.co.kr

연락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홍보/사회공헌팀 박한조 02-3015-1282 011-9928-77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