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전승원 교수, 대한화학회 학술진보상

서울--(뉴스와이어)--전승원 전남대 교수(자연과학대학 화학과)가 대한화학회로부터 학술 진보상을 수상한다.

대한화학회는 "전승원 교수가 다수의 논문을 학회 학술지 및 국제학술지에 발표해 학술 발전에 크게 공헌한 점을 높이 평가해 오는 22일부터 이틀간 서울 전경련회관에서 개최되는 대한화학회 제93회 총회에서 학술진보상을 수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전남대 분석화학연구실을 이끌고 있는 전 교수는 화학센서, 바이오 센서 및 전기 분석 방법을 활용해 각종 이온과 유기물, 생체물질 분석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고분자막전극을 이용한 이온선택성 전극 분야에서 우수한 연구성과를 내고 있다.

지금까지 SCI(과학기술논문색인) 등재 국제 학술지에 50여 편의 논문을 발표해 화학 분야 학술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으며 이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화학회로부터 우수포스터상을, 한국전기화학회로부터 우수논문발표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대한화학회 각종 분과회 및 지부 간사를 수차례 역임했으며 현재 대한화학회, 한국전기화학회, 미국화학회 회원, 전기화학분과회 간사 및 한국전기화학회지 편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58년 역사를 지닌 대한화학회는 IUPAC, FACS 등 국제화학학술단체의 국내 학회로서, 대학 연구소 산업계 교육계 소속 5천여 명의 화학인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onnam.ac.kr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