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보증, 안성시 대덕면 모산리와 6번째 자매결연 협약 체결

뉴스 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
2008-08-26 18:37
서울--(뉴스와이어)--대한주택보증(사장 이상범) 이 경기 안성시 대덕면 모산리의 마을 2곳과 1사1촌 자매결연을 맺고 적극적인 상호교류를 약속했다.

주택보증은 26일 안성시 대덕면 모산리의 거청마을회관에서 이상범 대한주택보증 사장 등 임직원과 마을주민, 대덕농협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사1촌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체결로 대한주택보증은 강원 홍천의 수하리를 비롯해 전국적으로 총 6개 농촌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게 된다.

주택보증 본점 및 각 지점과 자매결연을 맺은 농촌마을은 강원도 홍천의 수하리, 충남 부여의 지경마을, 경남 창녕의 용소마을, 경남 양산의 남락마을, 전남 무안의 상작촌마을 등 5곳에서 이번에 체결한 안성시 대덕면 모산리(상모산마을, 거청마을)를 추가해 총 6곳으로 늘어났다.

자매결연을 맺는 지점은 대한주택보증의 남부지점과 서울강남지점이며, 봄철 농번기와 가을 수확기 일손돕기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지역특산물인 쌀과 배 직거래를 통해 농가 수익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회사에서 구입한 쌀 등의 농작물은 연말연시 불우이웃돕기에 사용한다.

이상범 사장은 협약식에서 “농산물 시장개방과 고령화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농촌현실을 공감하고 그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자 농촌사랑 자매결연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며, “대한주택보증은 기존의 1사1촌 운동을 1사다촌 자매결연으로 확대해 농촌사랑 운동의 외연을 확장하는데 앞장설 뿐 아니라 농도 교류의 내실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 전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개요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주택건설과 관련된 각종 보증 등을 행함으로써 주택분양계약자 및 입주자를 보호하고, 주택건설사업자의 원활한 사업수행을 지원하여 주택건설을 촉진함으로써 국민의 주거복지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있는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정부 산하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hug.or.kr

연락처

대한주택보증 홍보팀 이유리 주임 02-3771-63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