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대학생 대상 신상품 및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은 29일 63빌딩 코스모스홀에서 「제3회 KB국민은행 대학생 대상 신상품 및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5,900만원의 상금을 걸고 금융신상품 및 마케팅 아이디어 등 8개 주제에 총314개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KB국민은행 내부실무자와 대학교수 등의 3차에 걸친 철저한 심사를 통해 최종 10 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은 고객이 금리와 부가서비스를 직접 선택하여 자신만의 상품을 만들 수 있는 ‘창조적 파괴! 리퀴드예금(Liquid Deposit)’을 제안한 계명대 조영훈, 김형진 씨가 차지하였으며 서울대 권태욱씨의 ‘KB국민은행 여성고객을 목표로 한 New Branding Strategy’가 최우수상으로 선정되는 등 창의적이고 우수한 아이디어가 대거 발굴되었다.

올해 3회째 접어든 KB공모전은 해마다 300여 건이 넘는 작품이 출품되고 있으며 이 중 우수한 아이디어는 실제 상품화되고 있다. 2006년 12월 출시되어 KB의 대표 펀드상품 중 하나가 된 ‘KB차이나 포커스 주식형 재간접 투자신탁’은 1회 공모전 대상 수상작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상품이며, 2회 공모전 대상작품을 모티브로 한 20대를 위한 사이버 자산관리공간 「영KB」 ‘우리들의 café’는 올해 12월 오픈 예정이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KB국민은행 심형구 부행장은 " 대학생들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은행 실무에 반영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공모전을 개최하게 되었다” 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젊은 인재들을 육성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Youth마케팅의 일환으로 대학생 공모전뿐만 아니라 대학생 홍보대사 운영, 비보이 페스티벌 개최 등을 통하여 대학생들과의 소통의 기회를 더욱 넓혀 나갈 예정이다.

최종수상자 명단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은행 공모전 홈페이지(www.kbideastar.com)를 참조하면 된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국민은행 마케팅부 김종란 팀장 2073 – 79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