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고급 숙성원두 2종 및 추석 선물세트 출시

2008-09-01 10:29
서울--(뉴스와이어)--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3년 이상의 숙성 과정을 거친 원두인 '애니버셔리 블렌드(Anniversary Blend)'와 '에이즈드 수마트라(Aged Sumatra)'를 9월 1일부터 전국 250여 매장에서 한정 판매한다.

애니버셔리 블렌드는 스타벅스 창립 25주년을 기념하고자 지난 1996년 첫선을 보인이래, 매년 9월이면 전세계 스타벅스 매장에서 동시 출시되는 인기 품목이다. 본 원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원두와 숙성된 인도네시아산 원두의 혼합 블렌드로, 숙성 원두가 첨가돼 독특하고 향긋한 풍미를 더했다. 가격은 250g 포장에 18,000원이다.

에이즈드 수마트라 원두는 인도네시아의 수마트라 섬에서 3~5년간의 숙성 공정을 거쳐생산되는 커피로 한정판 스타벅스 '블랙 에이프런' 원두로 출시된다. '블랙 에이프런'은 스타벅스 원두 중에서 소량으로만 구매되는 뛰어난 품질의 원두를 사용해 만들어진다. 에이즈드 수마트라 원두는 숙성 원두만이 지닌 깊은 무게감에 부드러운 맛이 특징으로, 가격은 226g 포장에 25,000원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에이즈드(aged) 원두는 열대 기후 조건에서 3년 이상 볶지 않은 채 저장된 생두로 포도주와 치즈처럼 장기간 숙성시켜야 맛과 향이 더욱 농축되어 독특한 풍미를 지니게 된다. 라틴 아메리카와 아프리카에서 재배된 커피들은 장기간 보관할 경우 생두의 깔끔한 청량감이 사라져서 커피 고유의 풍미가 사라지지만, 수마트라 등 인도네시아 지역의 원두는 오래 보관할수록 삼나무 향과 스파이스 향이 풍부해져 깊고 복합적인 맛을 지닌 원두로 개선된다."고 밝혔다.

한편, 추석을 맞아 애니버셔리 머그와 애니버셔리 텀블러를 포함해, 한가위 대보름을 디자인으로 응용한 풀 문 머그, 풀 문 텀블러, 하프 문 머그, 스카이 텀블러 등으로 꾸민 추석 선물 세트도 함께 판매한다.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직접 골라 선물 세트로 구성할 수 있으며, 세트 가격은 3-4만원대 구성이 가능하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개요
1971년부터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윤리적으로 구매, 배전해 왔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세계 각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원두 커피를 배전,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철저한 품질 제일 주의와 기업 윤리 원칙에 입각해,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한 잔의 음료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 경험을 공유하려면, 각 매장이나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 모바일페이지 m.istarbucks.co.kr, msr.istarbucks.co.kr, 트위터 @StarbucksKorea, 페이스북 www.facebook.com/StarbucksKorea 등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starbucks.co.kr

연락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홍보/사회공헌팀 박한조 02-3015-1282 011-9928-77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