닉, 추석 특집 ‘서부의 영웅 스폰지밥’ 에피소드 방영

뉴스 제공
닉(Nick)
2008-09-02 14:44
서울--(뉴스와이어)--민족 대이동이 펼쳐지는 추석, 가족과 뿌리를 향한 사랑이 최고조에 달하는 즈음 전 세계 어린이들의 친구 ‘스폰지밥’이 뿌리를 찾기 위한 대 모험을 펼친다! 이른바 ‘스폰지밥의 조상 찾아 삼만리’가 펼쳐지는 것!

어린이 엔터테인먼트 채널 닉은 오늘, 추석 명절의 마지막 날인 9월 15일(월), 오전 7시 30분부터 저녁 7시 30분까지 총 12시간 동안 닉 채널의 최고 인기 프로그램인 ‘티미의 못말리는 수호천사’와 ‘보글보글 스폰지밥’을 연속 방송하는 마라톤 특집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보글보글 스폰지밥’의 신규 에피소드인 ‘서부의 영웅 스폰지밥’이 같은 날 저녁 7시, 국내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며, 이를 기념해 닉 홈페이지(www.nick.co.kr)를 통해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 추석에 어울리는 푸짐한 선물을 선사할 계획이다.

추석을 기념해 닉이 마련한 최고 인기 프로그램 12시간 연속 방송 특집은 추석 연휴, 모처럼 함께 모인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확실한 기쁨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더불어 ‘조상’과 ‘뿌리’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이는 ‘서부의 영웅 스폰지밥’은 뿌리를 찾아 떠나는 스폰지밥의 대 모험을 그리는 에피소드로 ‘조상’과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추석에 어린이들을 위한 색다른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키즈 포털 사이트 쥬니버에서는 ‘서부의 영웅 스폰지밥’ 게임이 역시 국내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추석 특집 방송에서 프로그램을 보고, 닉 홈페이지(www.nick.co.kr) 이벤트 응모를 통해 해외에서 갓 들여온 따끈 따끈한 스폰지밥 선물도 받고, 쥬니버(http://jr.naver.com/nick/)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플래시 게임을 즐긴다면 추석을 마무리하는 확실한 즐거움을 모두 만끽하는 셈.

그간 다양한 스토리를 선보여왔던 ‘보글보글 스폰지밥’은 이제 서부 시대로까지 날아가 더욱 새롭고 재미있는 소재를 개발해냈다. 노란색 사각형 몸을 가진 스폰지밥을 비롯하여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들이 입은 깜찍한 시대 의상만으로도 이전의 에피소드들과는 확연히 다른, 색다른 재미와 신기함이 느껴진다. 어떠한 배경과 시점, 아이디어라도 적용 가능한 스폰지밥 시리즈의 매력은 ‘서부의 영웅 스폰지밥’ 편에서 극대화되었다는 평.

스폰지밥의 절친 뚱이의 조상은 식인 조개들의 습격을 제일 먼저 경고했고, 집게 사장의 조상은 돈을 잘 보관하는 방법을 고안했지만 스폰지밥은 내세울 만한 조상의 업적이 없어 낙담한다. 하지만 놀랍게도 그의 조상은 ‘죽음의 눈 플랑크톤’이 악명을 떨치던 서부 시대에 비키니 시티를 구한 영웅 보안관이었던 것. 스폰지밥의 조상이 벌인 서부극이 미 서부영화처럼 스펙타클하게 그려진다. 9월 15일 저녁 7시 첫 방영.

한편 ‘서부의 영웅 스폰지밥’ 에피소드 방영 직전까지 하루 종일 방영되는 닉 최고의 인기 애니메이션 2가지도 준비되어 있다. 티미의 할아버지 만나기, 깜짝 보물찾기 소동 등 닉이 고른 가장 알짜 에피소드만 모은 총 16편의 ‘티미의 못 말리는 수호천사’ 에피소드와 고향인 텍사스를 떠나는 스폰지밥의 여친 다람이, 인어맨과 조개 소년 시리즈 등 총 27편의 ‘보글보글 스폰지밥’ 에피소드가 바로 어린이들의 추석 선물이 될 예정인 것.

추석 휴일 오전 7시 30분부터 밤 7시 30분까지 연속 방영.

‘서부의 영웅 스폰지밥’의 첫 방영을 기념하여 닉 홈페이지(www.nick.co.kr)에서는 9월 초부터 다양한 이벤트들이 마련된다. 가족 중 가장 재미있는 사람’을 찾아서 소개하고 사진을 함께 올리는 이벤트, 그리고 ‘서부의 영웅 스폰지밥’의 내용을 맞추는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각각 어린이용 스폰지밥 텐트, 닌텐도 DS 전용 게임팩과 스폰지밥 레고 등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첫 방영일에 맞춰 쥬니버를 통해 ‘서부의 영웅 스폰지밥’ 플래시 게임 역시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어서 어린이들의 관심을 한껏 고조시키고 있다.

이번 추석 특별 편성을 기획한 닉 편성팀의 황정아 과장은 “’서부의 영웅 스폰지밥’ 에피소드는 추석의 취지와 의미를 고려하여 오래 전부터 추석 방영을 결정한 프로그램이다. 모처럼 천방지축 스폰지밥이 불러일으키는 가족 사랑에 대한 특별한 의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편성 소감을 밝히며, “온라인 이벤트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특히 어린이들이 좋아할만한 제품을 상품으로 고르느라 고심했다. 선물을 받은 어린이들이 마음껏 행복하다면 이번 추석 이벤트는 그야말로 성공적인 것” 이라며 추석 이벤트에 대한 소박한 기대도 드러냈다.

닉(Nick) 개요
Nick은 세계적으로 가장 넓은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어린이 채널이자, 세계유일 어린이만을 위한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입니다. 1979년 미국에서 첫 방송된 Nick은 현재 33개 채널, 21 branded program blocks, 8 모바일 TV채널, 32개 웹사이트, 그리고 호주, 미국, 영국에서 방영되고 있는 TurboNick외 4개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Nick프리미엄 브랜드 중에는 어린이들만을 위한 창조적인 교육프로그램 중심의 Nick Jr., 유치원생을 위한 NOGGIN, 청소년을 위한 The N,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게임과 스포츠를 다루는 유일한 채널, 그리고 가장 인기 있는 만화만을 방영하는 Nicktoons Network 등이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nick-asia.com

연락처

안지선 Jules Ahn
Executive Marketing & Communications MTV Networks Korea
Phone)+82-2-2262-7510
Mobile)+82-10-3956-0120
Email)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