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TV, PMP 다운로드 서비스 오픈

뉴스 제공
그래텍
2008-09-05 10:39
서울--(뉴스와이어)--곰플레이어 개발사 그래텍(www.gretech.com), 대표이사 배인식)이 곰TV의 영상 콘텐츠를 PMP기기로 저장해 활용할 수 있는 PMP 다운로드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선보인다.

그래텍의 PMP 다운로드 서비스는 곰TV의 인기 콘텐츠를 PMP에 손쉽게 저장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콘텐츠 검색, 구매, 관리에 대해 원스톱 다운로드를 지향한 것이 특징이다.

그래텍 의 한 관계자는 “대중화된 다양한 PMP 사용자들의 수요에 비해 콘텐츠 공급이 제한적이었던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의 이동과 활용이 가능해질 것”이라 설명했다.

따라서 휴대용 멀티미디어 기기로 대중화된 PMP에 이어 탑재될 콘텐츠 영역에도 변화가 올 것으로 보인다.

합법적인 콘텐츠 다운로드라는 측면에서 교육 분야에 집중되어온 콘텐츠 유통이 이번 서비스를 통해 영화, 드라마, 뮤직비디오, 게임 영상 등의 콘텐츠로 확대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PMP 사용자 외에도 콘텐츠 공급자들이 PMP 사용자 대상의 유통 활성화를 위한 판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래텍 역시 콘텐츠 사업자와의 다양한 서비스 계약을 체결해 서비스 규모와 콘텐츠 확보를 지속할 계획이다.

또한 사용자가 구매한 다운로드 콘텐츠는 DRM(Digital Right Management, 디지털저작권관리) 기술이 적용되어 저작권이 보호되는 등 다운로드에 이은 콘텐츠의 불법사용이 원천적으로 금지된다.

곰TV사업을 총괄하는 그래텍 최재흠 상무는 “다양한 하드웨어를 통한 검증된 동영상의 다운로드, 시청이 보편화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동영상 유통에 있어 저작권자와 사용자,모두를 만족시킬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그래텍은 서비스 사이트인 http://pmp.gomtv.com를 통해 9월 24일까지 viilv X70, GeForce 9600GT 및 곰리모콘, 곰인코더 사용권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gretech.com

연락처

그래텍 전략기획실 전략홍보파트 천수진 02-2193-56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