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농업기술센터, 9. 9 ~ 11 한가위 마중 우리농산물 홍보 전시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동익)에서 한가위를 맞아 시민들에게 우리농산물에 대한 우수성과 안전성을 널리 알리는 전시회와 떡메치기, 벼타작 체험 등 시민들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가위 마중 우리농산물 홍보 전시회를 9월 9일 ~ 11일까지 청계천 청계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평소 시민들이 접해 보기 힘든 서울시 각 지역에서 생산되는 서울 으뜸농산물과 쌀 특구로 지정된 경기도 여주에서 생산되는 진상 명품농산물을 널리 알리고 떡메치기 체험행사로 만들어진 인절미를 시식 할 수도 있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우리 농산물에 대한 정보는 물론 우리 농산물과 외국 농산물을 비교해 볼 수 있고 떡메치기, 벼타작(도리깨, 홀치기, 탈곡기), 고구마깎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행사에 참여하여 방명록을 기록한 시민은 우리농산물로 만든 다양한 기념품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1일 500개씩 선착순 배부)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우리나라에는 신토불이(身土不二), 일본에는 지산지소(地産地消)라는 말이 있듯이 본인이 사는 땅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먹는 것이 건강에 가장 좋다며 이번 행사가 시민들에게는 우리농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알려 소비를 촉진하고 WTO, FTA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는 사기를 높이는데 의의가 있다고 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 또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 마케팅홍보팀 02)459-89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agro.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농업기술센터 마케팅홍보팀장 길용식 02-459-8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