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나, 에코서트 유기농 화장품 생산 기업 인증

뉴스 제공
코리아나 바이오 코스닥 027050
2008-09-09 09:08
서울--(뉴스와이어)--코리아나 화장품(대표이사 사장 유학수)는 5일 유기농 인증 협회인 에코서트(Ecocert)로부터 생산라인과 제품, 원료에 대해 국제적인 유기농 화장품 생산 기업으로 인증을 받았다. 코리아나가 획득한 에코서트 인증은 지금까지 환경 경영과 식물 추출 원료로 명성을 쌓아온 데 이어 R&D 및 생산 기술력을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

코리아나는 원료, 제품, 생산시설 등에 대해 면밀한 심사를 거쳐 유기농 화장품 생산 및 제품 마크를 획득하였다. 에코서트는 원료 생산 방법, 순도, 사용하는 비료, 농약, 물, 유전자 변형 여부, 화학성분 첨가 여부 등 엄격한 품질 규정을 제시해 유기농 인증을 받기가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코리아나는 1년여의 준비 기간을 거쳐 95% 이상의 천연 내추럴 성분과 10% 이상의 유기농 성분 함유, 화학성분 배제 등 그 조건을 충족시켰다.

에코서트는 EEC(유럽공동체) 규약에 의해 유기농 생산물을 감시하고 자연주의를 표방하는 국제단체로 전 세계의 유기농 인증기관 중에서 가장 엄격하고 신뢰 있는 기관이다. 약 2천여 명의 전문가들이 공식적으로 연 1회, 비공식적으로 수시로 방문하여 재배와 생산의 모든 단계에서 자문을 제공하고 검사를 실시한다.

코리아나 송파기술연구소 이건국 소장은 “천연 식물 원료로 웰빙, 친환경 트렌드를 주도한 데 이어 까다로운 에코서트 획득을 통해 국제 경쟁력을 높이게 되었다”며 “기존의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과 함께 에코서트 인증을 통해 환경, 품질 및 안전에 대한 글로벌 제품력으로 해외 시장 진출이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고 말하였다.

코리아나는 창업 초기부터 'Art Though Nature(자연을 통한 아름다움의 예술 창조)'라는 제품 철학을 바탕으로 천연 식물자원과 신토불이 원료를 이용한 친환경 화장품 개발에 노력해 온 토대가 이번 인증에 크게 작용하였다. 앞으로도 코리아나의 대표적 자연 성분인 한국산 녹두를 비롯해 2004년 세계 화장품 학회에서 발표돼 찬사를 받은 예덕나무피 추출물, 상지 추출물과 천궁 추출물 등 자연 친화적인 원료와 친환경적인 생산라인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한 차원 높여갈 전망이다.

웹사이트: http://www.coreana.com

연락처

홍보대행 스위치 김윤오 대리 3475-1999 019-282-7798 이메일 보내기 김지영 대리 3475-1982 011-732-7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