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도너츠, 케익 신제품 10종 출시로 본격적인 케익 사업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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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킨도너츠
2008-09-10 10:50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대의 커피&도너츠 전문 브랜드인 던킨도너츠는 11일, 전면적인 케익 제품 리뉴얼을 통해 본격적인 케익 사업에 뛰어든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되는 케익 제품은 에스프레소 커피, 달콤한 고구마 등 각기 다른 다양한 재료와 6가지 종류로 이루어진 이른바 ‘던킨 링 케익’ 10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중 대표적인 제품은 가운데 홈이 파여있어 도넛을 연상시키는 화이트 링 케익과 더블 카카오 링 케익. ‘화이트 링 케익’은 촉촉한 화이트 스폰지와 부드러운 화이트 크림으로 만들어져 보는 이로 하여금 입맛을 당기게 한다. 하얀 케익 위에 데코레이션 된 네가지 맛은 프랑스 고급 디저트인 마카롱은 링 케익의 묘미를 느낄 수 있게 한다. 또한 ‘더블 카카오 링 케익’ 역시 카카오 스폰지와 진한 더블 초콜릿으로 만들어져 고급스러운 단 맛을 느낄 수 있다. 두 가지 케익 모두 18,000원.

그 외에 촉하고 부드러운 느낌으로 만든 입안 가득 향긋한 치즈가 담긴 수플레 치즈케익. 스위스 에멘탈지방이 원산지인 에멘탈러치즈 모양을 본따 케익위에 장식했다. 뿐만 아니라 에스프레소 커피와 부드러운 크림치즈로 만든 티라미스 케익, 녹차 티라미스케익까지 다양한 케익 출시로 도넛뿐만 아닌 케익 제품군까지 선택의 폭을 넓혔다.

던킨 도너츠는 그 동안 1분안에 제조하여 판매한다는 컨셉아래 핫 베이글, 핫 잉글리쉬머핀, 핫 치아바타, 핫 플랫브레드 총 4종으로 구성된 핫브레드로 아침 메뉴 시장을 공략하고 매달 8일 던킨데이를 통해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해왔다. 또한 웰빙 제품과 함께 커피, 티(Tea) 등 음료 제품군을 다양화하여 비(非)도넛 매출 비중을 현재의 30%에서 40%까지 늘리고 있다.

이에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그 동안 크리스마스,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등에 판매한 스페셜 한정판 케익 제품과 시장성을 가늠하기 위해 시범적으로 매장에 내놓은 브라우니 케익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뜨거웠다”며 “이로써 다양한 도넛 제품과 음료군, 핫 브레드에서 케익까지 명실상부한 멀티 푸드 카페로 자리매김하여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이 같은 결정을 하였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dunkindonut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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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킨도너츠 마케팅팀 곽민희 주임 2187-3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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