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자드웍스, 싸이월드와 제휴 맺고 위젯 유통 사업 박차

뉴스 제공
위자드웍스
2008-09-11 10:30
서울--(뉴스와이어)--위젯 서비스 전문업체 위자드웍스(대표 표철민, http://wzdworks.com)는 11일 국내 최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싸이월드(http://www.cyworld.com)와 위젯 사업에 관한 포괄적 업무 협약을 맺고 지난 1년간 준비해 온 위젯 유통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6년 개인 맞춤형 포털사이트인 위자드닷컴(http://wzd.com)을 내놓으며 일약 ‘웹2.0대표 기업’으로 떠오른 위자드웍스는 작년 초 위젯 전문업체로의 변신을 꾀하며 현재까지 삼성그룹, 인크루트, 알라딘, 엘르 등 100여종의 위젯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위젯 대중화를 위해 올 초부터 포털들과 위젯 도입 논의를 벌여온 위자드웍스는 그 첫 사례로 11일부터 싸이월드 블로그를 통해 자사의 대표 히트 위젯인 ‘W위젯’을 서비스한다고 설명했다. 싸이월드 블로그 이용자라면 누구나 ‘W위젯’을 자신의 블로그에 클릭 한 번으로 설치해 사용할 수 있으며 연내 30여종까지 공급되는 위젯 종류를 다양화할 예정이다.

이번 제휴에 대해 위자드웍스 표철민 대표는 “포털의 위젯 도입이 현실화되면서 위젯 시장이 급성장할 것”이라며 “더 많은 유용한 위젯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실제 위자드웍스는 포털 공급을 위한 서비스 안정성 확보를 위해 최근 위젯 분산 서비스용 서버를 대거 도입하기도 했다.

한편 위자드웍스는 현재 블로그, 포털사이트는 물론 향후 모바일, IPTV로 까지 위젯을 퍼갈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위젯 유통 플랫폼 ‘위자드팩토리’를 개발하고 있으며, 그 동안 개발한 100여종의 위젯을 모두 담아 오는 10월 1일 베타 서비스를 런칭할 예정이다.

위자드웍스 개요
위자드웍스는 한국을 대표하는 위젯 및 모바일 기술 전문업체로 창업 1년 만에 美 Redherring지 <아시아 100대 유망 벤처기업> Finalist 선정, 국내 최대 웹서비스 시상식인 에서 인터넷/정보서비스 부문 최우수상 및 인기상 2관왕을 수상했다. 2006년 개인 맞춤형 포털사이트 위자드닷컴(http://wzd.com), 2008년 위젯 플랫폼 위자드팩토리를 런칭했다. 이후 3년간 국내 최고의 위젯 기술력을 바탕으로 위젯 마케팅, 위젯 컨텐츠 유통, 위젯 개발 대행, 개인화 포털, 기업용 개인화 포털 등의 분야에서 독보적인 1위를 달렸다. 2011년부터는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에 회사의 사활을 걸기로 하고 솜클라우드 서비스를 한땀한땀 정성으로 만들고 있다. 회사 홈페이지(http://wzdworks.com)에서 보다 많은 정보를 만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zdworks.com

연락처

한나영 홍보팀장 02-6265-3500, 010-9243-14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