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문화회관 갤러리 ‘세계가면체험전’ 전국최초로 전시기간 매일 ‘어린이 가면무도회’ 개최
또한 가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세계 가면과 춤과 축제에 관한 영상물을 제작 상영하고, 가면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지구촌 문화의 다양성을 눈으로 즐기기고 관람객이 직접 느끼고 참여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마티스 따라잡기 프로그램에서는 국내 최초로 개발된 순간염색용 색지(발명특허 제0377956호)를 오려 붙여 나만의 가면가방과 가면 티셔츠를 누구나 손쉽게 만들어 볼 수 있어 문화체험 나들이를 나온 가족들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또한 가면무도회, 우수체험 관람객 작품전시회 등으로 딱딱한 전시가 아니라 관람자가 직접 참여하고 체험함으로서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해 놓고 있다.
체험장을 찿은 안가영(홍제1동 23세)씨는 "화려한 베네치아 가면 등 눈에익은 가면들이 많아 즐거웠고 가면을 통해 세계각국의 천차만별한 가면들을 한자리에서 감상할수 있고 직접 써보고 사진도 찍을 수 있어 좋았다" 며 "지역의 문화공간 갤러리에서 지구촌 얼굴들을 보면서 다양한 문화체험프로그램도 참여 해보고 사진까지 찍어줘서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전시기간 중에는 매일 오전중에 '어린이 가면무도회'가 열린다. 체험 및 가면무도회 예약 : ☎02-493-7446, (야간 010-2212-7446)
중앙문화예술프로그램센터 개요
중앙문화예술프로그램센터는 중앙단위의 우수 문화예술프로그램(공연,전시,강의)을 전문기획가가 없는 전국의 문화공간에 공급하여 문화공간을 활성화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비영리 단체이며 산하에 움직이는 미술관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ulturalcenter.or.kr
연락처
중앙문화예술프로그램센터 김기춘 실장 02-493-7446
이 보도자료는 중앙문화예술프로그램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