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타짜’ 홈페이지 페이지뷰 최고 수준…인기실감

뉴스 제공
SBS콘텐츠허브 코스피 046140
2008-09-29 09:45
서울--(뉴스와이어)--이제 3회까지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타짜’ (극본 설준석·진헌수·임정기, 연출 강신효. 매주 월화 밤 9:55 방송)의 인기가 무척이나 높다. 지난 16일 첫방송을 시작하고, 장혁·한예슬·김민준 등 연기자들의 호연으로 점점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타짜 공식홈페이지 PV(페이지뷰) 최고 수준 기록

타짜 공식홈페이지(http://tv.sbs.co.kr/tazza)의 PV(페이지뷰)는 최근 2년 동안 SBS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들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며, TV밖 세상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최근 2년 동안 시청률은 물론, 홈페이지 PV가 높았던 SBS 드라마로는 2007년 ‘외과의사 봉달희’, ‘쩐의 전쟁’,’내남자의 여자’와 2008년 ‘온에어’, ‘일지매’, ‘식객’이 있다. ‘타짜’도 그 뒤를 이을 것으로 전망된다.

타짜 바로 전 작품인 식객과 비교해서 살펴보면, 타짜는 식객에 비해 1회 시청률은 2.6% 정도 낮았으나(AGB닐슨 전국 기준) 공식홈페이지 PV는 약 3~4배 이상 높다. 또한, 타짜는 위에 열거된 다른 인기 드라마들과 비교해도 2배 이상 높은 PV 통계치를 보였다.

공식홈페이지 PV(페이지뷰)가 높다는 것의 의미

공식홈페이지의 PV가 높다는 것은, 드라마와 시청자간의 의사소통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모습을 대변한다. 과거엔 10대~20대 위주의 젊은이들만이 적극적으로 홈페이지에 와서 본인의 의견을 보여주었다면, 이제는 드라마를 즐겨보는 모든 세대들이 능동적인 모습을 보인다. ‘타짜’는 1회 방송 후 홈페이지 시청자 게시판에만 1,000여건의 글들이 등록되고 PV는 200만건을 기록하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어냈다. 2회와 3회 방송 후에도 PV는 평균 190만건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그리고, 시청자 게시판이나 VOD서비스에 주력하던 공식홈페이지의 콘텐츠가 무척이나 다양해졌다. 현재 타짜 공식홈페이지(http://tv.sbs.co.kr/tazza)는 드라마 의존 콘텐츠 이외에도 五光퀴즈, 타짜777, 내맘대로 폴링 등 드라마와 맥락을 같이하면서도 색다른 콘텐츠를 배치해 홈페이지에 방문한 네티즌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드라마를 사랑하는 UCC서포터즈들과 함께하며 그들에게 창작의 장을 마련해주어, 방문자들과 서로 공감하는 공간으로서 홈페이지가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본방송 전 제작발표회 인터넷 생중계부터 서버가 다운되는 등 TV 안과 밖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던 SBS 월화드라마 타짜는 9월 29일 오늘밤 9시 55분에 4회가 방송된다.

웹사이트: http://www.sbscontentshub.co.kr

연락처

SBSi 전략기획팀 류하나 대리 02-2001-67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