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텍, 국내 최초 3차원 얼굴인식 출입통제 시스템 ‘VisionGate 3D’ 출시

뉴스 제공
퍼스텍 코스피 010820
2008-09-29 10:59
창원--(뉴스와이어)--얼굴인식 보안기술 전문업체인 퍼스텍(대표 전용우)은 국내 최초로 얼굴을 입체 형상으로 읽어내는 3차원 기술을 이용한 얼굴인식 출입통제 시스템 ‘VisionGate 3D’를 출시한다.

CCD카메라를 사용하여 얼굴 정면의 평면적인 2차원 이미지를 분석하는 기존 얼굴 인식 기술과는 달리 3차원 얼굴인식은 얼굴 혈관에서 발생하는 열을 적외선 카메라로 촬영, 고화질 화면을 이용한 피부의 정밀분석이 가능하여 정확도 면에서 훨씬 뛰어난 장점이 있다. 또한 보이지 않는 적외선 안에 얼굴을 가까이 위치하면 3D 스캐너에 의해 식별과 검증이 이루어지므로 2m이내 빛이 없는 곳에서도 조명이 있는 곳에서와 동일한 인식률을 추출할 수 있으며 일란성 쌍둥이를 구분할 수도 있다.

이 시스템은 다중 인증을 위해 카드 등과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적용 범위가 넓고 데이터베이스 안에 6만개의 얼굴을 저장, 1초 이내의 빠른 인증속도를 자랑한다. 사용자의 키 높이를 고려한 디자인 설계와 4인치 컬러 LCD를 장착하여 인증 시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것이 돋보인다.

퍼스텍은 이미 출입통제솔루션, 검색시스템 등 얼굴인증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제품을 상용화하여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VisionGate 3D 커스터마이징 개발 담당 전동훈 팀장은 “기존제품의 기술적 한계를 획기적으로 보완한 3차원 얼굴인식 제품 런칭을 통해 시장 공급을 확대하고 국내 최고 얼굴인식 업체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VisionGate 3D를 포함하여 퍼스텍이 추가적으로 국내 시장에 선보이는 제품들은 새롭게 오픈하는 홍보 웹 사이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제품소개 사이트
http://www.firsteccom.co.kr/products

퍼스텍 개요
퍼스텍은 1975년 창사이래 명실공히 방위산업의 전문업체로서 국가안보와 자주국방 실현을 위하여 화포분야, 기동분야, 유도무기분야, 항공분야 등 무기체계에 더욱 막중하고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첨단 보안기술인 얼굴인식보안사업에 진출함으로써 여권 · 출입시스템 · 컴퓨터보안 · 현금입출금기 · IC카드 등의 응용산업이 크게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웹사이트: http://firsteccom.co.kr

연락처

퍼스텍 홍보담당 02-556-92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