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 u-안심콜 관련 구급담당회의 개최
이날 회의에서 심 본부장은 도민에게 언제 어디서나 지역에 관계없이 신속한 맞춤형 119서비스로 구명률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u-안심콜」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케팅 기법을 도입하여 공격적인 홍보 마케팅 실시로 사회취약계층인 질병자, 독거노인, 장애우 등 고객에게 맞춤형 119안전 복지 서비스 제공을 강조하였다.
한편, 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는 “앞으로 현재 시행중인 안심폰 , 무선페이징, 효심이 119 대상자를「u-안심콜」대상자로 전환 등록하고, 지속적인 품질관리 및 마케팅을 강화하여 고객맞춤형 도민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u-안심콜」서비스란?
질환자, 장애인, 독거노인 등 사회취약계층의 개인정보(질병정보, 상황정보 등)를 사전에 등록하여 119 신고시에 119상황실과 출동대가 신고자의 정보를 즉시 확인하고 긴급대응 및 보호자 등 관계자에게 통보하는 고객 맞춤형 119 안전복지서비스를 말한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개요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경기북부 지역의 소방행정 기관입니다. 산하에는 고양,일산,의정부,남양주,파주, 구리, 포천, 동두천, 양주, 가평, 연천의 11개 소방서가 있으며 1500여명의 소방공무원과 4600여명의 의용(여성)소방대원이 있습니다. 소방공무원 1인당 2,000여명의 도민을 담당하며,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의 소방안전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조직으로는 2개과(소방행정기획과, 방호구조과)와 8담당(행정예산담당, 기획감찰담당, 대응안전담당, 예방홍보담당, 구조구급담당, 특수대응1,2,3담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난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2ndfire.gyeonggi.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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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권찬주 031-849-293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