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인정신이 돋보이는 명작 ‘잠자는 숲 속의 공주’ 플래티넘 에디션 10월 15일 출시

뉴스 제공
케이디미디어
2008-10-06 10:52
파주--(뉴스와이어)--디즈니 애니메이션 사상 가장 예술성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평가 받고 있는 <잠자는 숲 속의 공주>의 DVD가 원작의 오리지널리티에 입각한 충실한 색보정과 풍부한 서플먼트를 보강하여 플래티넘 에디션(Platinum Edition)으로 오는 10월 15일 국내 출시 된다.

월트 디즈니 프로덕션(Walt Disney Productions)에서 만든 16번째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인 <잠자는 숲 속의 공주>는 프랑스의 동화작가 C.페로(Charles Perrault)의 동화집 <옛이야기와 교훈> 중에 수록된 <잠자는 숲 속의 미녀>를 원작으로 하였다. 원작은 차이코프스키의 발레곡으로도 유명해진 작품이다.

과거 1950년대 초 월트 디즈니는 TV와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하여 디즈니 애니메이션 사상 최대의 프로젝트를 기획한다. 바로 <잠자는 숲 속의 공주>를 아이맥스 영화관에서나 상영하는 대형 70㎜ 필름을 사용하여 만들기로 결정한 것.

당시 애니메이션의 제작비로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총 6백만 달러를 투자해 6년간의 제작 기간을 거친 이 작품은 월트 디즈니의 야심만큼이나 원근감과 입체감이 생생하게 살아 숨쉬는 웅장한 스케일의 파노라마식 영상을 창조하는데 성공했다.

14세기를 배경으로 한 작품이니만큼 당시에 풍미했던 고딕양식을 철저히 고증하여 1959년 작품이라고 믿기 어려울 만큼 예술적인 완성도를 자랑한다. 영화를 보다가 아무 장면에서 화면을 정지시키더라도 아름다운 그림이 되어 액자에 걸어놓고 싶을 정도로 완성도가 뛰어나다. 또한 차이코스프키의 발레곡 ‘잠자는 숲 속의 미녀’ 또한 이 작품을 위해 작곡된 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잘 녹아든다.

이번에 새로 출시되는 <잠자는 숲 속의 공주 PE>가 자랑하는 부분은 바로 풍부한 서플먼트이다. 특히 애니메이터들의 꿈의 회사인 월트 디즈니의 창작 방식의 전 과정과 기술적인 자료들, 그리고 이 작품의 각종 일러스트와 자료들이 수록되어 있어 미술과 애니메이션을 공부하는 사람들에게는 더 없이 귀중한 타이틀이 될 것이다.

또한 아이들을 위한 왈츠 배우기 게임과 언어 게임이 수록되어 우리아이 교육용으로도 아주 훌륭한 교재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의 완성도를 지니고 있다.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사상 가장 야심차게 제작된 명작중의 명작 <잠자는 숲 속의 공주 PE>는 오는 10월 15일 국내 출시된다.

케이디미디어 개요
케이디미디어는 1999년 설립, 국내 유일의 추첨식 복권 인쇄 및 상품권, 입장권 등의 특수 인쇄를 캐시카우로 하며 DVD, BD유통 등을 통해 종합 미디어 그룹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코스닥 등록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kdmedia.net

연락처

홍보담당 듸림텍 권부영 실장 02-2273-4653 011-9763-16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