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한국건축단체연합(FIKA) 대표회장 이·취임식 개최

서울--(뉴스와이어)--2005년 한국건축단체연합(FIKA) 윤석우((사)한국건축가협회 회장)신임 대표회장은 오는 16일 오전 11시 웨스틴 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임기 1년의 2005년도 한국건축단체연합(FIKA) 신임 대표회장으로 취임식을 갖는다.

건축계를 대표하는 건축3단체(대한건축사협회, 대한건축학회, 한국건축가협회)가 한국건축단체연합(Federation of Institute of Korean Architects, 이하 FIKA)을 설립했다. 이 단체는 WTO 관련 국제 협상 및 UIA 등의 국제기구에 공동으로 참여하는 한편, 건축계의 현안을 공동으로 해결해 나가기로 합의하고, 2000년6월 시드니에서 열린 UIA이사회에서 정식으로 가입을 승인 받았다. 현재 FIKA는 지난 2001년 2월에 설립을 합의하고 3단체장으로 3인 공동회장단 및 실무의원회가 구성되어 있다.

FIKA는 세계화와 격변하는 국제적인 흐름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모든 한국 건축가들이 세계화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건축사제도, 건축교육제도 개선 등 국내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건축계의 단합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점에 동의하여 한국건축단체연합(FIKA)이 출범하였다.

한국건축가협회 개요
한국건축가협회는 이 시대 이 땅의 진정한 건축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건축가들의 전문 단체이다. 우리협회는 건축가들의 창작의욕을 고취 시키고, 건축가들의 위상을 높여 건축문화 창달에 능동적으로 기여함으로써 건축에 대한 사회인식을 고양 시키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그러기 위하여 지속저긴 건축행사와 교육, 홍보, 출판, 국내외 정보교류를 시행하는 한편, 이러한 결과를 기록하고 역사를 정리함으로써 건축을 발전시키고, 궁극적으로 건축이 우리 문화의 주역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전문단체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kia.or.kr

연락처

김종섭 기자 02-744-80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