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스쿨로 떠나는 직업체험 여행

서울--(뉴스와이어)--서울지방노동청(청장 장의성)은 관내「풍문여자고등학교」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현장체험 및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직업교육 전문 프로그램인「직업체험 학습프로그램(JobSchool)」을 방송제작(방송연출 PD) 업무에 대해서 10월 9일부터 10월 10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잡스쿨(Job School)에 참여하는 학생은 2일간의 프로그램을 통해 체험 중심의 직업교육 학습으로 본인의 진로결정과 직업선택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첫째날은 참가학생들이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 잡카페 열린마당에 방문하여 센터소개 및 프로그램에 대한 오리엔테이션과 직업진로지도 전문가로부터「직업진로 결정을 위한 직업특강」을 들을 예정이다.

둘째날 오전에는 ‘동국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방문하여 김관규교수로부터 방송제작에 관한 전공강의 수강 및 실습을 한 후, 오후에는 ‘CJ홈쇼핑 방송기획팀’을 방문하여 방송연출 PD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오리엔테이션과 실습 및 견학을 병행할 예정이다.

한편 김석철 서울종합고용안정센터 소장은 “이번 잡스쿨(Job School)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올바른 직업관을 확립하는데 도움이 되고, 장래 직업에 대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웹사이트: http://seoul.jobcenter.go.kr

연락처

서울지방노동청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 취업지원과 직업진로지도팀, 02-2004-701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