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ck, ‘고 디에고 고’ 10월 9일 첫 방영

서울--(뉴스와이어)--어린이들의 체험 학습을 위해 매주 산으로 들로 나가는 부모들을 위한 희망적인 소식 하나! 어린이들과 함께 정글도 탐험하고 야생동물도 구출하며 마음껏 대 자연을 배울 수 있는 모든 체험 과정이 이제 TV 속에서도 가능해진다. 바로 어린이 채널 닉이 국내 최초로 <고 디에고 고>라는 프로그램을 론칭하기 때문.

어린이 엔터테인먼트 채널 닉은 2008년 가을을 맞이하여 유아 프로그램의 대표작 <고 디에고 고>를 국내에 첫 선을 보인다. 10월 9일 (목) 오전 8시 30분에 첫 방영. <고 디에고 고>는 디에고라는 이름의 히스패닉 어린이 캐릭터가 주인공으로, 위험에 빠진 밀림 속 야생동물을 구하는 구조대원으로서의 모험담을 그리고 있다. 4~6세 유아, 어린이들이 부모들과 함께 시청할 수 있는 안전한 교육용 프로그램.

<고 디에고 고>는 <하이 도라>, <블루스클루스>와 더불어 닉의 대표적인 유아 프로그램이다. 2005년 美 니켈로디언 본사에서 제작된 이후 <하이 도라>와 더불어 꾸준히 세계적으로 방영되어 왔으며, 2000년에 제작된 <하이 도라>의 파생 프로그램(스핀 오프, Spin-Off)*이다. 주인공 디에고는 <하이 도라>의 주인공 도라와 사촌 지간으로 그려지고 있다.

<고 디에고 고>는 에듀테인먼트 콘텐트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모든 에피소드마다 일정한 포맷을 유지하며 반복적인 이해를 돕고 있다. 디에고가 말하는 사진기 클릭과 함께 위험에 빠진 동물을 찾고, 디에고의 누나인 알리시아의 도움으로 구해야 할 동물의 특징적인 정보를 얻는다. 그리고 무엇으로든 자유자재로 변할 수 있는 디에고의 가방 레스큐팩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으로 끝맺는다.

유아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질의응답 형식으로 구성된 점은 <블루스클루스>에서 검증된 닉만의 기획력이다. 질문을 던지고 시청하는 어린이들이 대답할 수 있는 시간을 안배함으로써 서로 쌍방향 대화를 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

디에고가 질문을 한 후 단 몇 초간의 간격을 주는 동안 어린이들은 적절한 자신들만의 대답을 하고, 이러한 과정을 살려 계속 주고 받는 스토리 흐름을 만들기 때문에 시청 어린이들은 자연스럽게 내용에 몰입을 하게 된다. 이러한 몰입은 오랜 시간 집중력을 갖기 어려운 유아들에게 흐름과 맥락을 이해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로 교육 전문가들은 꼽아 왔다.

또한 디에고가 시청하는 어린이들로 하여금 반복적으로 영어 표현을 따라 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유아들의 외국어 학습에 대한 새로운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즉, 스토리의 모든 구성 속에 시청 어린이들의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는 것.

한편 열대 우림을 배경으로 다양한 동식물에 관한 주제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간접적인 자연 학습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어릴 때부터 동물을 사랑하고 자연을 보호하는 마인드를 형성하게 해줌으로써 자연 친화적인 정서를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닉의 프로그램 편성을 담당하고 있는 황정아 과장은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로서는 <고 디에고 고>의 국내 방영을 반가워할 만하다. 닉의 유아, 어린이 프로그램들은 부모들과 교육 전문가들 사이에서 높은 신뢰를 확보해왔다”고 편성 소감을 밝히며, “유아들이 TV로 즐기는 자연 학습과 영어 교육을 동시에 누리는 일석 이조의 효과가 기대된다. <하이 도라> 못지 않은 에듀테인먼트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고 디에고 고>는 채널 닉 뿐만 아니라 닉 홈페이지(www.nick.co.kr)와 쥬니버에서 운영 중인 닉존(http://jr.naver.com/nick)에서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파생 프로그램(스핀 오프, Spin-Off)이란 전작과 후속작이 서로 연계성을 갖고 있는 프로그램을 의미하며, 스토리가 연결되는 ‘시즌’형이나 ‘시리즈’물은 아니지만 전작에 출연한 캐릭터들 중 하나가 후속작의 주인공이 되어 양 프로그램 간에 연결 고리가 있는 것이 일반적이다.

닉(Nick) 개요
Nick은 세계적으로 가장 넓은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어린이 채널이자, 세계유일 어린이만을 위한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입니다. 1979년 미국에서 첫 방송된 Nick은 현재 33개 채널, 21 branded program blocks, 8 모바일 TV채널, 32개 웹사이트, 그리고 호주, 미국, 영국에서 방영되고 있는 TurboNick외 4개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Nick프리미엄 브랜드 중에는 어린이들만을 위한 창조적인 교육프로그램 중심의 Nick Jr., 유치원생을 위한 NOGGIN, 청소년을 위한 The N,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게임과 스포츠를 다루는 유일한 채널, 그리고 가장 인기 있는 만화만을 방영하는 Nicktoons Network 등이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nick-asia.com

연락처

안지선 02-2262-7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