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해외 현지 한국어 교재 출판 기념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www.kbstar.com/은행장 강정원)은 10월 6일 오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베트남, 몽골, 인도네시아의 주한 대사와 강정원 은행장 및 임성준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해외 현지 대학에서 사용할 한국어 교재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이번 한국어 교재개발은 한글의 우수성 전파 및 보급에 앞장서기 위해 지난 2007년도부터 KB국민은행이 한국국제교류재단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KB 한글사랑 나누기」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베트남,몽골,인도네시아의 현지 교재 6종과 함께 카자흐스탄의 한국어교재를 포함한 12종을 추가로 개발하여 무상으로 기증할 예정이다.

이번 교재는 현재 해외에서 사용하고 있는 한국어 교재가 갖는 문제점과 한계를 극복하고자 한국어 교육계 최고 수준의 전문가와 현지를 대표하는 교수들로 집필진을 구성해 현지 요구조사와 교육과정 분석 그리고 시험사용 등의 과정을 거쳐 나온 현지 맞춤형 교재로 한국어 교재 개발사의 한 획을 긋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한편 교재개발 외에도 한글 보급을 위한 기반구축 사업으로 오는 10월 9일 한글날에는 베트남 하노이국립외국어대에 한국어 어학실습실 기증식을 가질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교재 개발이 한글 보급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한국어 교재의 완간, 기반 구축사업 등 해외 주요지역의 한국어 교육 진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국민은행 사회협력지원부 진광표 팀장,정재훈 차장 2073 – 0911,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