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이더캩 아시아 플러그 페스트(EtherCAT Asia Plug Fest) 개최

뉴스 제공
아이씨엔
2008-10-14 09:55
서울--(뉴스와이어)--한국이더캗협회(회장 문용선, 순천대교수)는 10월 15일과 16일, 양일간 국립순천대학교 70주년기념관에서 '제1회 이더캩 아시아 플러그 페스트(EtherCAT Asia Plug Fest)'를 개최한다.

일본이더캩협회(회장 타케시 가메다)와 공동으로 개최되는 이번 EtherCAT 아시아 Plug Fest에는 한국에서 삼성, LS산전 등 EtherCAT 마스터 또는 슬레이브 디바이스를 개발하고 있는 회사는 물론 미쓰비시, 히타치, 야스카와 등 산업IT의 대표적인 일본 회사들이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이더캗 플러그 페스트(EtherCAT Plug Fest)는 EtherCAT 마스터 또는 슬레이브를 개발하고 있는 회원사들이 최소한 기능적으로 동작하는 프로토타입을 가지고 와서 ETG(EtherCAT Technology Group)에서 온 EtherCAT 마스터 및 슬레이브 개발자들로부터 기술적 도움을 받거나 각 회원사들 간에 호환성 테스트를 수행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해마다 개최되어 왔으며, 아시아지역에서 개최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더캗(EtherCAT)은 지능형 로봇 및 실시간 산업설비 제어를 위한 산업IT 네트워크의 국제표준으로, 이더캗을 통해 지능형 로봇과 선박자동화 설비, LCD 장비, 약품설비 등과 같은 최첨단의 기기를 개발하기 위한 산업전용의 IT 네트워크이다. 또한 국제이더캗협회는 독일 뉘른베르그에 있다.

웹사이트: http://www.ICNweb.co.kr

연락처

홍보대행사 아이씨엔 오승모, 02-394-8296, 010-5354-82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