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청계천 JOB FAIR(10.18)에서 2008 의류·패션 채용박람회 동시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지방노동청은 10.18(토) 13시부터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중구 장교동 1번지 장교빌딩) “Job Cafe Zone”에서 “제7회 청계천 JOB FAIR"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의류산업협회와 공동으로 “2008 의류·패션 채용박람회”를 동시에 개최하여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한다.

LS네트웍스, 한국데상트, 질경이우리옷, 한협통상, 네오컬렉션, 서동어패럴, 챠코트코리아, 라라인터네셔널, 예진, 빅앤빅, 간지나라, 거연인터내셔널, 니사, 라함인터내셔널, 마미보드, 마이미즈초코맘, 영우씨앤아이, 영원티이엑스, 해갈지인, 훈트랜드컴퍼니, KOAID, 테크텍스, 일상 Company, 우성예술직업전문학교, 유니스어패럴 등 의류·패션 관련 기업 25개사에서 디자이너, 스타일리스트, 판매, 경리직원 등 166명에 대하여 현장채용을 실시한다.

썬앳푸드, 신영제어기, 소덱소코리아, 옥시로넴, 마포재가노인복지센터, LG전자하이프라자, 한아아이앤티, 솔바테크놀러지 등 8개 우량 중소기업에서 웹프로그래머, 한식주방, 매장관리 등 68명에 대한 현장채용을 실시한다.

※ 참여기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http://jobfair.career.co.kr 또는 http://kaiajob.career.co.kr) 참조

또한, 예비 취업자를 위해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부스를 13개 설치할 예정이다. 따라서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을 받고자 하는 취업준비생은 잡페어 홈페이지(http://jobfair.career.co.kr)로 이력서·자기소개서를 첨부하여 신청할 경우 선착순 200명에 한하여 개인별 컨설팅 시간(1인당 35분 소요)을 지정 받아 참가할 수 있다

한국EAP협회에서 직업관련 “스트레스 심리치료 컨설팅"을 실시하며, 취업포탈 커리어에서 지문을 통한 기본성향을 파악하는 “지문 인·적성 컨설팅”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김효진 컬러컨설팅에서 “컬러이미지 컨설팅”을 실시하고, DHC에서는 “면접 첫인상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개인별 종합 맞춤 컨설팅‘을 실시한다.

취업특강으로서는 ‘프로페셔널 이미지로 성공하라’(이미지파트너즈 대표) 및 ‘채용동향 및 면접특강’(커리어 고정욱 상무)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롯데백화점 등 대기업 인사담당자가 모의면접을 진행하여 취업준비생에게 많은 도움이 되도록 구성하였다. 아울러, 강남소상공인지원센터장이 직접 ‘창업설명회’를 실시하여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 참여신청 : 잡페어 홈페이지( http://jobfair.career.co.kr)

야외무대(일명“베를린광장”)에서는 우성예술직업전문학교 및 서울직업전문학교에서 “패션쇼”와 “헤어쇼”를 실시하며, 한양대학교 “밴드공연” 등으로 참가자들이 즐기면서 직업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장의성 서울지방노동청장은 “이번 청계천 잡페어는 의류·패션 채용박람회를 동시 개최함으로써 중국 등 후발 개도국의 시장잠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섬유산업과 의류·패션분야의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그리고 장 청장은 “또한, 이번 행사는 예비 취업준비생을 위한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에도 역점을 두어 선착순 200명에게 1:1 개별컨설팅으로 제공함으로써 취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게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잡페어 홈페이지: http://jobfair.career.co.kr

웹사이트: http://seoul.jobcenter.go.kr

연락처

서울지방노동청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 기획총괄과, 02-2004-7322-2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