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찬마루’ 브랜드 전면 개선

뉴스 제공
풀무원 코스피 017810
2008-10-14 11:16
음성--(뉴스와이어)--㈜풀무원(대표 남승우, www.pulmuone.com)이 조미식품 및 찬류 전문 브랜드 ‘찬마루’를 전면적으로 리뉴얼하고 반찬 및 조미식품 시장의 공략을 강화한다고 14일 밝혔다.

풀무원의 ‘찬마루’는 냉장으로 유통되는 양념소스 및 반찬전문 브랜드로서 현재 고추장, 된장 등의 장류와 찌개양념장, 절임류 등 약 20여 종의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찬마루’는 반찬을 뜻하는 ‘찬’과 정상을 뜻하는 ‘마루’를 합친 것으로 MSG(L-글루타민산나트륨), 합성보존료, 합성착색료 등 화학적 합성첨가물을 일체 사용하지 않고 자연재료로 맛을 내어 식품 안전과 소비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고 있다.

새롭게 변경되는 ‘찬마루’의 로고는 손으로 쓴 부드러운 글씨체에 풀무원 이미지의 연계성을 고려한 그린 색상으로 푸른 잎사귀 형상을 그려 넣어, 소비자에게 친근함을 주는 동시에 자연을 담은 안전한 반찬이라는 의미를 표현하고 있다.

또한 프리미엄 브랜드로 특화하기 위해 지역특산물 위주의 원재료로 호텔과 고급 한정식당의 조리법을 도입하여 전체적인 맛을 개선함은 물론 장류는 뚜껑을 원터치 캡으로, 초고추장은 기존 튜브타입에서 스파우트 타입으로 패키지를 바꿔 사용자의 편의성까지 강화하며 한층 세련되고 깔끔한 이미지로 바꾸었다.

풀무원은 우선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찌개양념장를 시작으로 장류의 리뉴얼을 순차적으로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풀무원 마케팅본부장인 이효율 부사장은 “기존 ‘찬마루’에 대한 소비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자연지향적 조미식품의 대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고자 대대적으로 개선하게 되었다”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풀무원의 ‘찬마루’ 브랜드가 국내 조미가공식품 영역에서 명실공히 ‘넘버원’이 될 수 있는 도약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pulmuone.com

연락처

홍보대행사 커뮤니케이션센스 정혜린 02-3452-0078, 조슬기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