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i-옐로우엔터테인먼트 업무 제휴

뉴스 제공
SBS콘텐츠허브 코스피 046140
2008-10-16 10:45
서울--(뉴스와이어)--에스비에스아이(대표 이남기, 이하 SBSi)와 옐로우엔터테인먼트(대표 김수령, 이하 옐로우엔터)는 ‘PC방 콘텐츠 서비스 공급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하기 위한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15일 목동 SBS 방송센터에서 열린 이번 체결식은 ‘PC방 콘텐츠 서비스 공급 사업’에 대한 업무 제휴를 공식적으로 선언함과 동시에, 본 사업에 대한 기대와 전망 등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이번 계약을 통해 SBSi는 콘텐츠를 공급 및 서비스(‘local client’ 및 ‘silverlight’기반 웹페이지 서비스)하며, 옐로우엔터는 PC방을 대상으로 마케팅·판매 그리고 콘텐츠의 관리 및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사의 업무 제휴에 따라, 고객들은 ‘PCTV 서비스’로 국내 운영중인 전국 PC방에서 SBS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 받게 된다. SBSi에서 공급 및 서비스하는 콘텐츠는 SBS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드라마·예능·교양·라디오 등의 방송콘텐츠는 물론, 원더킹·고스톱/포커·보드/캐주얼 등 게임과 MP3다운 등 뮤직, 그리고 프리즌브레이크 등 외화시리즈와 비스티 보이즈 등 최신 영화까지 보고 듣고 즐길 엔터테인먼트콘텐츠가 무척이나 다양하다.

이번 사업은 기존 방송콘텐츠 송출(또는 서비스)사업과는 차별화된 PC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 사업이며, PC방에서 방송사이트의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받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획기적인 서비스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PC 기반의 新 미디어 서비스 사업에 대한 기대를 한층 끌어올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기존 콘텐츠 사업자들에게도 새로운 서비스 툴에 대한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SBSi 서비스혁신팀 조휘열 팀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SBS의 생동감 넘치는 방송콘텐츠 및 게임·뮤직·영화 등 엔터테인먼트콘텐츠까지 유저들이 원하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PC방에서 기존에 지불하던 같은 요금으로 더 풍부한 콘텐츠를 누릴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으니, 네티즌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라며 의욕적인 모습을 보였다.

콘텐츠 분야의 전문 기업이며 활발할 활동을 펼치고 있는 SBSi와 옐로우엔터테인먼트의 이번 업무 제휴가 최근 새로운 콘텐츠가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PC방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sbscontentshub.co.kr

연락처

SBSi 전략기획팀 류하나 대리 02-2001-67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