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계열, 미국 AT&T向 듀얼-슬라이드 ‘Pantech Matrix’ 출시

뉴스 제공
팬택
2008-10-19 11:00
서울--(뉴스와이어)--팬택계열(www.pantech.co.kr, 대표 박병엽)은 미국 최대 이동통신 사업자인 AT&T를 통해 QWERTY 자판을 적용한 3G폰인 듀얼-슬라이드 '팬택 매트릭스 (Pantech Matrix)'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듀얼(dual) 슬라이드는 휴대폰을 수직으로 열면 일반 숫자 키패드가 나오고 수평으로 열면 PC키보드와 같은 쿼티(QWERTY)자판이 나오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평소 통화 시에는 일반 슬라이드폰처럼 사용하다 메시지를 보낼 때는 쿼티 자판을 이용할 수 있는 매우 편리한 폰이다.

레드, 블루, 블랙&그린 3가지 칼라로 출시된 ‘Pantech Matrix’는 AT&T의 새로운 퀵 메시징 모바일 폰 라인에 포함되어 사용자들에게 업그레이드된 메시징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사용성과 개성을 강조한 멀티미디어 기능은 사용자들에게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로의 접근을 보다 빠르고 쉽게 허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재미와 메시징 기능의 최적화를 이룬 제품으로 평가받는 ‘Pantech Matrix’는 메시지와 이메일 보내기가 휴대폰 사용자들 사이에 보편화됨에 따라 손가락으로 의사를 전달하는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되며, AT&T 3G망을 통해 이메일뿐 아니라 인터넷을 이용하거나 AGPS기능을 통해 위치를 검색하고 친구들과 실시한 채팅을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AT&T의 와이어리스 마케팅 부문장 칼튼 힐(Carlton Hill)은 “오늘날 많은 소비자들에게 메시징은 중요한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이 되었다. 따라서 세가지 색상에 최상의 메시징 기능을 위해 듀얼 키패드를 장착한 ‘Pantech Matrix’는 이러한 사용자들에게 그들이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제공할 것이다” 라고 평가했다

또한 팬택계열 해외마케팅본부장 임성재 상무는 “팬택의 듀얼-슬라이드폰은 현재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으며, 이번에 출시된 ‘Pantech Matrix’는 소비자들의 경험을 기반으로한 좀더 사용자 지향적인 메시징과 엔터테인먼트 휴대폰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으로 AT&T의 퀵 메시징 모바일 폰 라인을 확장시키는데 일조할 것으로 확신하다.”고 언급했다.

‘Pantech Matrix’는 AGPS 기능을 탑재하여 자신이 원하는 목적지까지 실시간으로 휴대폰의 안내를 받아 찾아 갈 수 있는 AT&T Navigator 서비스 및 통화 시 상대방과 사진, 비디오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Video Share Calling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블루투스 스테레오, 130만화소 카메라, 외장메모리(Micro SD카드)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지원한다.

‘Pantech Matrix’는 10월 14일부터 (미국, Atlanta 현지 시각) 미국 전역에서 판매가 개시되었으며, 10월 중 바타입의 또 다른 쿼티 자판 휴대폰을 출시하여 메시징폰의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antech.co.kr

연락처

팬택계열 기획홍보실 김문구 과장 02-2030-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