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ck, ‘네드의 학교에서 살아남기-시즌 2’ 30일 첫 방송
‘엄친아’(엄마 친구 아들), ‘부친녀’(아빠 친구 딸)를 꿈꾸는 대한민국 대표 평범 청소년들이 환호성을 지를만한 프로그램이 TV를 통해 방영된다. 어린이 엔터테인먼트 채널 닉이 공개하는 ‘네드의 학교에서 살아남기 시즌 2’가 바로 그것. 지난 6월 기상천외한 실전 학습 지침서를 들고 대한민국 대표 청소년들을 처음 찾아왔던 ‘네드의 학교에서 살아남기 시즌 1’이 그 마지막 비법을 전수하고 난 후, 한층 강력해진 ‘서바이벌 비법 필살기’를 들고 성공적인 스쿨 라이프를 위한 진격 채비를 마쳤다. 10월 30일 오후 3시 첫 방송.
시즌 1의 주인공들이 미처 초등학생 티도 다 벗지 못한 어수룩한 모습으로 중학교라는 새로운 스쿨 시스템에 적응하느라 좌충우돌하는 ‘설익은’ 전문가 티를 냈다면 ‘네드의 학교에서 살아남기 시즌 2’는 이미 한 학기 동안의 탐색기를 통해 완벽하게 적응을 마친 숨은 악동 ‘네드’와 ‘쿠키’가 절친 이성 친구 ‘모즈’와 함께 펼치는 ‘학교 생활 정복기’를 코믹하게 그려낸다. 바야흐로 ‘분위기 파악 전법’에서 ‘실전 필승 전법’으로 비법 전서가 업그레이드 하는 시기가 온 것.
자칭 학교 생활의 완벽 달인 ‘네드’와 그의 친구들이 밝히는 게임의 법칙, ‘서바이벌 게임 필승 전법서’의 내용은 학교와 친구들 사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들에 대한 해답을 명쾌하게 밝힌다. 짝사랑 하던 이성 친구에게 성공적으로 어필하는 법, 성적 확 올리는 지름길, 선생님에게 사랑 받는 법, 콤플렉스 극복 비법, 못된 친구 혼내주는 법은 물론 심지어는 선생님 골탕 먹이는 법까지! 따라만 하면 학교에서는 킹카/퀸카로 등극하고, 가정에서는 세상이 부러워할 ‘엄친아’로 부활할 수 있는 필살기가 모두 펼쳐지는 것. 단, 비법 준수에 뒤따르는 부작용은 경험해 봐야만 할 수 있다는 것이 핵심 포인트!
‘네드의 학교에서 살아남기’는 시즌 1 첫 방영 당시 <케빈은 12살>, <천재소년 두기> 등 추억 속의 명작으로 자리잡은 청소년 드라마의 계보를 이을 최고의 기대작으로 관심을 모은 바 있으며, 또한 2007년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닉 채널의 ‘시청자 시사회’를 통해 공개되었던 다양한 라이브 액션 프로그램들 중 시청자들이 직접 뽑은 최고 인기 프로그램을 편성에 적극 반영한 것이어서 시청자와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첫 방송 이후 약 4개월, ‘네드의 학교에서 살아남기’는 ‘아만다 쇼’, ‘드레이크 & 조쉬’의 명성을 잇는 닉 채널 라이브 액션의 핵심 프로그램으로 확고하게 자리잡았다.
닉 채널의 편성을 책임지고 있는 황정아 과장은 “‘네드의 학교에서 살아남기’는 어린이를 항상 최우선으로 하며 시청자들의 말에 가장 먼저 귀를 기울이는 닉만의 고유 정신이 이끌어낸 대표적인 성공 사례”라고 말문을 열며, “닉 채널은 애니메이션과 교육으로 양분되어 있는 국내 어린이 채널의 오랜 관습을 과감하게 깨버리고, 라이브 액션이라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어린이 및 청소년 시청자들과의 실생활 교감 지수를 높여왔다. 시즌 2로 찾아온 더욱 재미있고 때로는 황당하리만큼 천진한 네드의 학교 생활 비법 전수가 스트레스로 지쳐 있는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활력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신규 프로그램 편성 의의를 밝혔다.
한편, 닉은 중간고사, 학력 평가 등 학교 생활에 지칠 대로 지쳐있는 어린이 및 청소년들의 스트레스를 보다 확실하게 날려주기 위해 다양한 선물 이벤트 역시 진행하고 있다. ‘네드의 학교에서 살아남기’와 함께 닉 라이브 액션의 쌍두 마차로 활약하고 있는 ‘아이칼리(i-Carly)’와 관련, 아이칼리닷컴(iCarly.com)에 UCC를 올리면 닌텐도 DS 등 푸짐한 선물을 주는 것은 물론, 퀴즈 이벤트에 응모해서 정답을 맞추면 추첨을 통해 ‘스폰지밥 가습기’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선물로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닉 홈페이지(www.nick.co.kr)에 가득 펼쳐져 있다.
닉(Nick) 개요
Nick은 세계적으로 가장 넓은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어린이 채널이자, 세계유일 어린이만을 위한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입니다. 1979년 미국에서 첫 방송된 Nick은 현재 33개 채널, 21 branded program blocks, 8 모바일 TV채널, 32개 웹사이트, 그리고 호주, 미국, 영국에서 방영되고 있는 TurboNick외 4개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Nick프리미엄 브랜드 중에는 어린이들만을 위한 창조적인 교육프로그램 중심의 Nick Jr., 유치원생을 위한 NOGGIN, 청소년을 위한 The N,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게임과 스포츠를 다루는 유일한 채널, 그리고 가장 인기 있는 만화만을 방영하는 Nicktoons Network 등이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nick-asia.com
연락처
안지선 Jules Ahn
Executive Marketing & Communications MTV Networks Korea
Phone)+82-2-2262-7510
Mobile)+82-10-3956-0120
Email) 이메일 보내기
-
2009년 12월 6일 10:5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