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10가지 고객감동 마케팅 펼친다

서울--(뉴스와이어)--국내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www.kolonsport.com)가 대대적인 고객경험관리(CEM: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마케팅을 진행한다. 코오롱스포츠는 고객이 매장방문에서 제품탐색, 구매, 사용 단계에 이르는 전 과정에 대한 분석을 통해 10개 서비스를 선정하고 오는 11월부터 전국매장에서 고객감동 마케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코오롱스포츠는 이를 위해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년간 매출 20억원 이상을 기록하는 최우수 매장 10곳을 심층분석해 고객에 감동을 줄 수 있는 <고객사랑 10대 서비스>를 선정했다. 매장점주 및 매장을 방분하는 고객들에 대한 심층 분석을 통해 주차, 입점, 상담, 구매, 배웅, A/S, 사후관리 등 총 44개의 고객접점을 발견하고 이중에서 고객이 요구하는 핵심 서비스 10가지를 선별했다.

코오롱스포츠는 이 서비스 캠페인을 통해 신규고객 유입 및 재구매율이 5% 정도 증가하여 년간 130억 원의 추가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 아웃도어 트랜드에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코오롱스포츠가 이 10대 서비스를 진행한다면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코오롱스포츠 고객사랑 10대 서비스는 ◇평생 품질보증 서비스 ◇산행보험 서비스 ◇전문직원 인증제 ◇매장향기 서비스 ◇정보제공 서비스 ◇나무심기 캠페인 ◇우산대여 서비스 ◇고객감동 서비스 ◇무료세탁 서비스 ◇더블만족 서비스 등 이다.

이중 전 제품에 대한 평생 무상 AS인 평생품질 보증 서비스와 등산화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산행보험 서비스는 국내 의류/아웃도어 업계 최초로 진행하는 것으로 고객서비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오롱스포츠 백승철 부장은 “미래의 성장 방식은 고객체험과 고객 감동에서 나온다. 코오롱스포츠 고객사랑 10대 서비스는 매장 방문에서 구매, 사후 서비스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서 지금까지 경험할 수 없었던 만족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오롱스포츠는 10월 23일부터 전국 150여개 매장에서도 소아암/백혈병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한 새생명 티셔츠를 판매한다. 판매수익금 전액은 새생명지원센터에 기부된다. 코오롱스포츠 ‘새생명 티셔츠’는 플리스 소재의 집업 스타일로 소비자가는 5만 5천원이다. 올해는 2스타일에 총 5,000장의 티셔츠를 제작해 판매할 예정이다.

<코오롱스포츠 고객사랑 10대 서비스>
◇ 평생품질보증 서비스 : 전 제품 평생 무상 A/S. 한국업계 최초의 평생품질 보증 서비스 제공.
◇ 산행보험 서비스 : 국내 최초 등산화 구매고객에게 산행안전보험 서비스 태그(Tag) 제공, 전화 한 통화로 3개월간 보험혜택 제공
◇ 매장직원 인증제 : 판매사원 100% 코오롱등산학교 의무화. 아웃도어 전문상담가 육성
◇ 나무심기 캠페인 : 쇼핑백 미 사용시 300원 그린쿠폰 제공. 적립금액을 통한 나무심기
◇ 매장향기 서비스 : 코오롱스포츠 고유 향기(소나무향. 피톤치드)개발. 쇼핑의 편안함 제공
◇ 무료세탁 쿠폰 : 고어텍스 등 고가의류에 무료세탁 1회 쿠폰 태그(Tag)제공.
◇ 고객감동 서비스 : 수선제품을 새 제품과 동일하게 포장하여 고객에게 전달.
◇ 우산대여 서비스 : 비나 눈이 오는 날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우산 무료 대여.
◇ 정보제공 서비스 : 매월 시즌 이슈와 최신 정보를 담은 아웃도어 매거진 무료배포
◇ 더블만족 서비스 : 제품의 하자로 인한 반품과 교환은 2배 더 정확하고 빠르게 제공

웹사이트: http://www.kolonspo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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