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자형 남성탈모, 남성호르몬 과분비와 두피의 열화가 원인

서울--(뉴스와이어)--"자신감을 회복하고 사업에 성공하자!"

일찍부터 자신의 사업을 시작해 온 32살의 윤이상(가명, 부산거주)씨는 탈모로 인해 심각한 고민에 빠졌다. 군복무 시절, 무릎을 심하게 다쳐 수술을 받았는데 퇴원한 후부터 이마 양쪽이 서서히 넓어지더니 M자 탈모가 생긴 것이다. 탈모로 인한 스트레스는 날이 갈수록 심해지고 대인관계에 대해 자신감이 떨어지면서 급기야 사업에도 제대로 집중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윤씨는 이제 경제적 여유보다도 탈모치료에 더 신경을 쓰게 되었다.

M자형 탈모는 양 이마 부위의 머리털이 집중적으로 빠지게 되는 탈모유형으로 남성에게서 많이 나타난다. 처음엔 양 이마 부위에서 빠지기 시작하여 점차 정수리도 탈모가 함께 진행되면서 전반적으로 탈모가 일어나는 복합형으로 발전하기도 한다. 남성탈모에는 이 밖에도 U자형, O자형, C자형이 있으며 이들이 복합적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M자형 탈모는 정수리탈모나 원형탈모보다도 치료가 좀 더 어려운 것으로 나타나 있다.

탈모전문 발머스한의원에서는 남성호르몬이 과분비될 때 나타나는 두피의 열화를 탈모의 한 원인으로 보고 있다. 혹시 자신이 열성탈모가 아닌지 자가진단을 실시해 보자. 아래 문항 중 5개 이상에 해당되면 열성탈모의 가능성이 높으므로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1. 두피가 뜨겁다.
2. 두피(정수리)가 얼굴색과 비교해 붉다.
3. 윗머리가 꽉 찬 느낌이다.
4. 땀이 자주 난다.
5. 온몸이 뜨거울 때가 자주 있다.
6. 눈이 자주 충혈 된다.
7. 눈이 건조해질 경우가 많다.
8. 술을 먹으면 얼굴이 붉어진다.
9. 정수리 부위의 머리카락이 뒷머리보다 가늘다.
10. 머리카락과 두피에 기름기가 많다.

남성의 열성탈모는 정수리 탈모, M자형탈모, O자형 탈모의 형태로 표출되고, 여성의 경우는 정수리 탈모가 주를 이룬다. 여성의 경우는 이마 위에서부터 시작하여 시간이 지나면서 정수리 쪽으로 탈모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지만 M자형으로 진행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 형태는 다양하지만 위의 경우는 모두 열성탈모의 범주에 속한다. 탈모전문 발머스 한의원에서는 먼저 무너진 체내의 음양 조화를 회복시켜 모근을 재생하도록 돕는 ‘수승화강 요법’으로 이를 해결한다.

발머스한의원 강여름 원장의 설명을 들어보자.

“열성 탈모는 인체의 열 조절 시스템을 담당하는 신장 기능의 약화에 주요 원인이 있습니다. 열이 오르는 원인을 관리해서 인체에서 발생하는 열을 신장이 감당할만한 적정 수준으로 조절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또한 두피치료를 통해 이미 머리에 차있는 열도 제거해야 합니다.”

처방으로는 우선 집중치료기간에 각자의 체질에 맞으면서도 신장기능을 보완하고 탈모치료에 효과가 있는 한약을 사용한다. 두피치료에는 두피의 열감을 없애고 모공을 청결하게하면서 산소를 공급해주는 프로그램과 홈케어를 병행하고 있다.

한때 성공한 CEO의 이미지로 배나오고 머리 벗겨진 사람을 연상하기도 했다. 그러나 요즘 성공한 CEO는 멋진 헤어스타일과 운동으로 다져진 몸매, 호감을 주는 외모로 변화하고 있다. 탈모인 사람 중에는 성공한 사람이 많다. 남성호르몬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정열적이고 과감하며 적극적으로 일하고 생활하기 때문이다. 넘치는 남성호르몬으로 성공했다면 이제 탈모에서 탈출하여 더욱 성공한 멎진 남성이 되어 보자.

발머스한의원 개요
발머스한의원는 탈모치료전문 한의원이다

웹사이트: http://www.balmers.co.kr

연락처

발머스한의원 홍보대행 (주)위빙 송덕균 팀장 010-4519-391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