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홍보도 이젠 모바일…모비엠 ‘대학교 모바일 문자 키워드광고’ 입시정보 서비스 개시

뉴스 제공
모비엠
2008-11-05 09:59
서울--(뉴스와이어)--곧 있을 08년 수능과 입시철의 시작으로 우수 학생 유치를 위한 대학들의 홍보활동이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튀는 것을 좋아하고 감각적인 수험생에게 맞는 홍보수단과 매체를 찾는 것이 중요한 시점이다. 아침에 일어나 문자부터 확인하고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잠시도 엄지를 가만두지 않는 교복차림의 청소년을 쉽게 볼 수 있듯이 청소년의 일상은 문자로 시작해서 문자로 끝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렇게 문자메시지에 익숙한 세대인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대학홍보 방안이 눈길을 끌고 있다.

㈜모비엠(www.mobiem.com)의 ‘대학교 모바일 문자 키워드광고’ 서비스는 해당 대학의 입학에 관심있는 수험생들에게 대학교를 홍보하는 광고형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문자메시지를 이용하여 수험생이 가고싶은 대학, 관심있는 대학을 찜하고 입시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해준다. 원하는 대학교 이름을 적어서 문자를 보내면 대학의 입시정보가 답장문자로 온다. 항상 내 몸에 지니고 있는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에서나 찜 해둔 대학정보를 비교하고 볼 수 있어 대학홍보 방법으로써는 단연 으뜸이라 할 수 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처음으로 ‘대학교 모바일 문자 키워드 광고’서비스를 도입하여 2008년 11월 1일부터 2009학년도 정시모집에 활용하고 있다.

대학교에서 활용하는 매체광고들 안에 “문자창에 ‘고려대세종’ 입력 후 #0000으로 문자를 보내주시면, 정시모집 입시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란 문구를 넣어 주기만 하면 된다.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즉시 입시정보를 MMS로 받아 볼 수 있다. 이때 문자를 보내는 수험생이 부담하는 비용은 아무것도 없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입학팀 심형근 팀장은 “모바일 세대인 수험생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입학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고, 학교에서는 잠재 지원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입학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우리 학교에 대한 충성도를 제고시킬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어 금번 서비스를 시행하게 되었다”며 홍보 효과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

모비엠 정동한 대표는 “일반적인 고지 형식의 홍보가 아니라 수험생의 관심과 참여를 통해 홍보가 이루어 지고, 입학에 관심이 있는 수험생들에게 집중적인 홍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큰 장점이 있다. ‘대학교 모바일 문자 키워드광고’ 서비스는 대학홍보에 있어서 대학과 수험생간의 상호 커뮤니케이션하는 새로운 홍보 방법으로 자리를 잡을 것이다.” 라고 말한다.

문의 : 02-3446-5243 http://www.mobiem.com

모비엠 개요
모비엠은 2006년 3월 15일 회사를 설립 이후 모바일 마케팅 리더가 되자는 목표 아래 모바일 세상에서 재미가 넘치는 마케팅 전문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MOBIEM은 Mobile Entertainment & Marketing약자로 현재 비즈링(통화연결음)을 필두로 재미가 넘치는 다양한 모바일 마케팅을 펼치며 기업용 모바일 서비스 및 소상공인 모바일 홍보분야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모비엠은 중소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우수 기술력을 인정받아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비즈링 서비스와 비즈링 스마트허브(특허 제10-1324562호), 모바일 및 컴퓨터프로그래밍 등 혁신적인 기술력과 서비스 마인드로 독창적인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을 추구하는 모바일 마케팅 전문 회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mobiem.com

연락처

문의 : 02-3446-5243 http://www.mobie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