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채널 닉, ‘닉 엑스트라’ 방영

서울--(뉴스와이어)--위기에 빠진 지구는 ‘독수리 오형제’가 지켜주고, 악의 추종자들과 괴물 로봇의 침략은 ‘로보트 태권 V’가 무찔러 주고… 부모 시대부터 오랜 동안 간직해온 ‘영웅들의 이야기’에는 어린이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주연급’ 스타들이 넘쳐난다. 말 그대로 ‘영웅 시리즈’들이 난무하는 세상인 것.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잊혀진 존재들이 있었으니 그들은 바로 ‘엑스트라!’.

짧은 스토리 라인의 조연급 출연진들이 ‘영웅’만 대접받는 이 시대에 제대로 뿔났다. 똘똘 뭉쳐 주연으로 등극하고자 하는 비밀 작전을 시작한 것. 어린이 채널 닉의 메인 프로그램들을 제치고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당당히 전진하는 그들의 비밀 작전 암호는 바로 ‘닉 엑스트라’다.

어린이 엔터테인먼트 채널 닉은 ‘스폰지밥’, ‘대니 팬텀’ 등 어린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정규 프로그램들 못지 않은 숨은 재미의 주인공들을 대거 공개한다고 밝혔다. ‘닉 엑스트라’라고 명명된 이 시리즈는 편당 2분 미만으로 구성된 5가지 종류, 약 200여 개의 에피소드들로 구성되었으며 닉 채널의 색다른 재미를 보장할 주연급 조연들이다. 11월 10일(월)부터 두 달 동안 닉 채널의 정기 프로그램이 끝날 때마다 한 편씩 방영될 예정이며 주중 총 7회, 주말 총 5회가 편성된다.

이번 ‘닉 엑스트라’ 특별 편성에는 ‘아이 러브 에그’(26편), ‘’춤추는 초밥들’(26편), ‘퍼플&브라운’(46편), ‘비키&조니’(104편), ‘히로’(5편) 등 총 5가지 애니메이션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들은 ‘말’보다 ‘행동’으로 화끈한 재미를 보장해 주는 작품들이다. 표현 그대로 대사는 과감히 생략하고 대신 오직 재미있는 상황극과 다양한 효과음으로만 구성된 2D, 3D, 클레이 애니메이션들인 것.

5가지 타이틀, 총 약 200개 에피소드들로 구성된 ‘닉 엑스트라’는 마치 인터넷상에서 볼 수 있는 코믹 플래시 영상 클립처럼 짧은 호흡들로 단시간에 강력한 웃음을 선사하는 ‘고농축’ 코믹 스토리들로, 지난 몇 달 간에 걸쳐 진행된 까다로운 내부 선정 과정을 통과한 닉 채널 편성팀의 야심작이다. 이 영상들은 닉 채널의 ‘주연급’ 프로그램들이 끝난 뒤에 예기치 못한 즐거움을 선사함으로써 시청자들로 하여금 닉 채널로부터 눈길을 떼지 못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닉 엑스트라’의 반란, 그 첫 번째 타이틀인 ‘아이 러브 에그’에서는 닌자, 마술사, 원숭이, 폭탄 등 무엇으로든 변신이 가능한 계란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파란만장한 상황극들이 펼쳐진다. 앙증맞고 귀여운 계란 캐릭터들은 상상을 초월하는 변신과 눈길을 사로잡는 화려한 색채 감각이 매력 포인트. 총 60개의 에피소드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댄싱 스시(Dancing Sushi)로 불리기도 하는 ‘춤추는 초밥들’은 음악과 춤을 좋아하는 초밥들이 일식점을 무대로 벌이는 온갖 코믹 발랄한 일상들을 깜찍한 배경 음악과 함께 전개하는 색다른 웃음 코드를 자랑한다. 26개의 에피소드들에 등장하는 초밥들과 일식 주방장 사이의 황당한 대결 구도는 보면 볼수록 웃음을 증폭 시킨다.

46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클레이 애니메이션 ‘퍼플 & 브라운’은 보라색과 갈색의 찰흙 덩어리들간에 벌어지는 무언의 코미디 극을 맛깔나게 펼쳐 보이며, 5개의 에피소드가 공개될 ‘히로’는 악당에게 쫓기는 주인공 ‘히로’의 기상천외한 줄행랑 작전을 마치 전통적인 ‘아케이드 게임’과 같은 방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닉 엑스트라’ 속 5 주연 작품들 중 가장 많은 에피소드를 보유하고 있는 ‘비키와 조니’는 총 104개의 에피소드를 통해 친구간에 벌어지는 일상적인, 그러나 너무나도 특별하고 우스운 좌충우돌 소동들을 실감나게 다룬 작품이다.

닉 편성팀 황정아 과장은 “프로그램의 재미는 어떤 한 캐릭터나 긴 방영 시간 등, 일정한 조건에 의해서 결정 되는 것이 아니다.”라고 말문을 열며, “진정한 코미디는 제대로 된 ‘스토리’에서 출발한다는 것을 이번에 총 출동하는 ‘닉 엑스트라’들이 증명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 어린이들은 이제 닉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사이 사이 출현하는 ‘웃기는 엑스트라’들을 보는 재미에 푹 빠지게 될 것”이라고 이번 특별 편성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한편 어린이들이 직접 가장 재미있는 ‘닉 엑스트라’ 작품을 선정하는 이벤트가 온라인에서 진행될 예정이어서 시청자들은 보는 즐거움에 이어 ‘받는 즐거움’까지 만끽하게 될 예정이다. 닉 홈페이지(www.nick.co.kr)에서 최고로 재미있는 ‘엑스트라’를 선택, 투표하는 닌텐도 DS, 닌텐도 게임 팩 ‘그려라 터치’ 등의 선물을 쏘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11월 19일(수)부터 12월 9일(화)까지 약 3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닉(Nick) 개요
Nick은 세계적으로 가장 넓은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어린이 채널이자, 세계유일 어린이만을 위한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입니다. 1979년 미국에서 첫 방송된 Nick은 현재 33개 채널, 21 branded program blocks, 8 모바일 TV채널, 32개 웹사이트, 그리고 호주, 미국, 영국에서 방영되고 있는 TurboNick외 4개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Nick프리미엄 브랜드 중에는 어린이들만을 위한 창조적인 교육프로그램 중심의 Nick Jr., 유치원생을 위한 NOGGIN, 청소년을 위한 The N,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게임과 스포츠를 다루는 유일한 채널, 그리고 가장 인기 있는 만화만을 방영하는 Nicktoons Network 등이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nick-asia.com

연락처

안지선 Jules Ahn
Executive Marketing & Communications MTV Networks Korea
Phone)+82-2-2262-7510
Mobile)+82-10-3956-0120
Email)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