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한국, ‘ 2008 체크앤스마일’ 성황리 전개

서울--(뉴스와이어)--올림푸스한국(대표 방일석, www.olympus.co.kr)이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이사장 함준수, www.gie.or.kr)와 함께 진행한 위암∙대장암 예방 캠페인 ‘2008 체크앤스마일(CHECK&SMILE)’ 이 무료 검진 이벤트를 마지막으로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올림푸스한국은 올 한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조기검진에 대한 인식 전환에 기여했으며 이 성과를 기반으로 내년에도 국민들을 위한 혜택을 확대하겠다는 포부다.

캠페인 원년인 올해는 조기검진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 및 이벤트를 전개했다. 올 초 갤럽과 공동으로 진행한 위암과 대장암 조기검진에 대한 국민 의식 설문 조사 결과, 위암, 대장암 모두 조기 발견 시 90% 이상 완치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위나 대장 질환 관련 검진을 받은 수는 절반, 혹은 그 이하여서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는 조기검진율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절실하다는 필요성이 제기됐기 때문이다.

특히 ‘2008 체크앤스마일’ 캠페인의 대단원의 막을 내린 무료 수면 위 내시경 검진 이벤트는 약 100여 명의 참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지역 6개 병원에서 지난 11월 8일 성황리에 종료됐다. 참가자들은 암이 두려우면서도 선뜻 병원에 갈 엄두를 내지 못했다며 이번 기회가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지난 9월, 8천여 명의 달림이 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올림푸스와 함께 하는 건강한 대한민국 만들기 마라톤 대회’는 건강을 지키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평소 자신의 암 예방 습관을 살펴보고 조기검진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인지하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가다.

올림푸스한국 방일석 대표는 “자사의 기업특성을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여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며, “내년에도 온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걷기대회 개최 등 체크앤스마일 캠페인이 국민들의 건강지킴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olympus.co.kr

연락처

올림푸스한국 김현지 과장 02-6255-3451
프레인 최은정 02-3210-9719